tte[#pg_il_#

2023/03 71

삼상31장 사울 왕의 죽음

◈사울 왕의 죽음 삼상31장, 대상10장 설교 녹취 삼상31장, 대상10장은 병행 장입니다. 내용은 물론, 정말 워딩까지 비슷하죠. 그러나 사무엘상은 포로기 이전에 쓰였고, 역대상은 포로 귀환 후에 쓰였죠. 그러므로 대상 10장은, 삼상31장을 참고해서 쓰였다고 보면 됩니다. ◑도입 언젠가 어떤 글에서 '우리 모두는 언젠가는 다 죽습니다. 여러분은 죽고 나서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기를 바라십니까?' 라는 문구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죽고 나서 어떤 사람으로 기억될 것인지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죽고 나서 절대자이신 하나님 앞에 설 때, 우리가 과연 부끄럽지 않은 인생을 살았느냐?' 하는 것입니다. 만약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인생을 살았다면 사람들에게서 존경받는 인생이었을 것입니다. 본문은 이스..

카테고리 없음 2023.03.31

삼상31장 사울 왕의 최후가 주는 교훈

◈사울 왕의 최후가 주는 교훈 삼상31장 사무엘상 ◑1. 나도 사울처럼 비극적인 최후를 마칠 수 있습니다 1절 '블레셋 사람들이 이스라엘을 치매 이스라엘 사람들이 블레셋 사람들 앞에서 도망하여 길보아 산에서 엎드러져 죽으니라' 이스라엘 사람들은 도망 하다가/ 엎드려서/ 죽었다. 이 3가지 동사로 그들의 운명이 증거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버리신 왕 사울! 이스라엘 사람들은 왕을 세우면 열방이 자기들을 공격할 수 없고 왕이 있으면 든든할 거라고 생각하고서 인간의 뜻으로 세웠던, 인간의 욕심으로 세운 왕은 이토록 허망하게 끝나고 말았습니다. 2절 '블레셋 사람들이 사울과 그의 아들들을 추격하여 사울의 아들 요나단과 아비나답과 말기수아를 죽이니라 3 사울이 패전하매 활 쏘는 자가 따라잡으니 사울이 그 활 쏘는..

카테고리 없음 2023.03.31

스1:1~8 에스라의 돌파

[BREAKTHROUGH] 6. 에스라의 Breakthrough (스 1:1-8) - YouTube ◈에스라의 돌파 스1:1~8 ▣ 돌파 시리즈 보기 [돌파시리즈 #6] 고레스 왕은, 이란 국민들에게 지금까지도 존경받는 왕이라고 합니다. 마치 우리 나라에 이순신 장군이나 세종대왕 처럼요. 페르시아를 창건한 왕이기 때문이고, 또 선정을 펼쳤나 봅니다. ◑1. 돌파하는 신앙에는 네 가지 특징이 있는데 첫번째 특징은 였다는 거에요. 본문 1:1에 '바사 왕 고레스 원년에 여호와께서 예레미야의 입을 통하여 하신 말씀을 이루게 하시려고' 에스라가 경험했던 돌파는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이루는" 돌파였습니다. 오늘날의 돌파도 마찬가지라고 믿습니다. 여러분, 어떤 돌파를 기대하고 계십니까? 지금 우리 '다니엘 기도..

카테고리 없음 2023.03.31

▣ 십자가 설교 모음, 십자가 신앙 (재발행)

십자가 설교 모음, 십자가 신앙 에서 가져왔습니다. ▣ 십자가 설교 모음, 십자가 신앙 십자가설교 유튜브 보기 2023.04.14.업데이트 마26:1~16 남은 건 십자가뿐 (tistory.com) 마26:6~16 배신과 배신 (tistory.com) 마26:36~50 기도로 준비하신 십자가의 길 (tistory.com) 마27:39~44 십자가의 아이러니 (tistory.com) 막8:27~38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라 (tistory.com) 막8:34 오늘날 십자가 신앙에 최대 도전은? (tistory.com) 요19:28 고통을 당하신 예수님 (tistory.com) 롬8:18 십자가에서 영광에 이르는 일상 (tistory.com) 갈1:1~10 항상 부르심에 응답만 하다 죽는 인생 (ti..

예수님이 가치있게 보시는 것

24일간의 혼수상태 동안 예수님의 심판대에 서다! - YouTube ◈예수님이 가치있게 보시는 것 마20:20~27, 계20:12 ※ 에 관한 개인적 체험, 간증은 십인십색 처럼 설명이 다릅니다. 어떤 주제나 내용은 서로 일치하는 점이 있지만, 사후세계를 설명하는 서술은 각자 다릅니다. 계22:18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것이요' 아래 간증문은, 사후세계에 대한 서술이나 '신학적 설명'은 아니라고 봅니다. 다만 '신앙적 교훈'은 담고 있다고 판단되어, 아래에 녹취해서 자료로 보관하려고 합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멕시코의 최남단에 있는 치아파스 라는 주에..

카테고리 없음 2023.03.30

삼상30장 네가 정녕도로 찾으리라

https://blog.naver.com/karamos/80139236166 ◈네가 정녕도로 찾으리라 삼상30장 2008년 설교 스크랩, 정리 ※다윗이 시글락에서 아말렉에게 붙잡혀갔던 자기와 6백명 군사들의 가족들을 모두 다 구출해 내는 본문을 통해서, 오늘날 마귀(아말렉)의 세력에 붙잡혀 간 우리 가족들을 구출해 내야 한다는 메시지! ◑서론 다윗은 용기의 사람, 승리의 사람, 정복의 사람으로 언제나 전쟁에서 승리했죠. 여인들이 “사울이 죽인 자는 천천이요 다윗이 죽인 자는 만만이라”는 노래를 지어 불렀습니다. 그러자 그만 사울 왕이 시기심이 나서 자기의 사위가 된 다윗을 죽이려고 십년 이상을 좇아다닌 것입니다. 다윗의 생애 가운데 여러 가지 전쟁이 있었습니다만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전쟁이 오늘 본문에 ..

카테고리 없음 2023.03.30

도서 <내래 죽어도 순종합네다> P6

[Ep6. 오디오북] 최광 선교사의 탈북자 선교 실화 - YouTube ◈도서 P6 ◑2부 4장. 회개를 시작하다 때론 여학생들이 남학생들보다 배짱이 더 좋았다. 통독이 시작되고 한참을 지나도 위층에 있는 여학생들이 내려오지 않았다. 그러면 성근 선생이나 순교 선생이 올라가서 문을 두드리며 재촉했다. '얘들아, 통독 시작했어. 빨리 내려와!' 아무도 들은 척도 하지 않고 휴대전화 하는 친구는 휴대전화 하고 자는 친구는 그냥 쿨쿨찼다. 조금 후에는 내(최광 목사)가 올라가서 문을 두드려도 꿈쩍도 하지 않았다. 처음에는 없는 줄 알고 그냥 내려갔지만 이 녀석들이 안에 있으면서도 배짱부리고 대답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남학생들을 올려보냈다. 남학생들은 문을 안 열어도 지금 안에서 누가 뭘 하고 있는..

카테고리 없음 2023.03.30

삼상28장 신접한 여인을 찾아간 사울

◈신접한 여인을 찾아간 사울 삼상28장 설교녹취 전체 주제는, 하나님과 관계가 끊어진 사람 사울은 결국 신접한 여인을 찾게 되고, 더 영적으로 타락해서 멸망받는다.. 입니다. 오늘날 우리도, 하나님과 관계가 끊어지면, 빈 집에 일곱 귀신이 틈타는 거죠. 그리고 '신접한 여인이 불러올린 사울'에 대한 해석이.. 과거 전통적 해석과 전혀 다른 차원인데.. 이게 맞는 것 같습니다. ▲3절에, 갑자기 쌩뚱맞게 사무엘의 죽음 내용이 나옵니다. 3 '사무엘이 죽었으므로 온 이스라엘이 그를 두고 슬피 울며 그의 고향 라마에 장사하였고 사울은 신접한 자와 박수를 그 땅에서 쫓아내었더라' 이 사실은 이미 25:1에서 언급되었죠. 그런데 본서 저자는 이같은 사실을 여기서 다시 언급함으로써, 사울이 이미 죽은 사무엘의 혼(..

카테고리 없음 2023.03.29

삼상28~29장 다윗의 위험한 블레셋 망명 생활

◈다윗의 위험한 블레셋 망명 생활 삼상28~29장 설교녹취 ◑배경 설명 및 삼상27장 복습 많은 사람들은, 자기는 어떤 상황에서도 신념을 타협하지 않는 '원칙주의자' 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상황에 따라서 색깔 바꾸는 사람들을 '기회주의자'라고 비난합니다. 그런데 살다 보면 우리 안에 원칙주의자 와 기회주의자가 둘 다 살아서 꿈틀거리는 있다는 것을 알게 되죠. 정말 원칙 있고 신념이 있는 분들도, 힘든 상황에 몰리게 되면 평소에는 절대 안 하겠다고 하던 현실과의 타협을 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변해가는 자신의 모습이 스스로도 고통스럽습니다. 블레셋 망명생활을 하는 다윗이 그랬습니다. 27장에 보면, 다윗이 부하들과 그 가족들을 모두 데리고 블레셋으로 망명 하죠. 거기로 가야 사울의 추격으..

카테고리 없음 2023.03.29

고전4:14~17 영적인 아버지가 되어

◈영적인 아버지가 되어 고전4:14~17 23.03.12.일부 녹취 *'교사' 관련글 저는 요즘 자녀세대를 보면서 예전에는 17살 18살까지가 집중적으로 신앙교육을 하는 때라고 여겨졌는데 요즘은 10~12살이면 더 이상 신앙교육 하기가 어려워지고 있어요. 미디어가 홍수처럼 쏟아지고 있고 인본주의, 세속주의가 강력하게 역사 하기 때문에 더 어릴 때 집중적으로 신앙교육이 필요한 때가 되었습니다. 제가 최근에 만난 무신론자가 초등학교 5학년 짜리였어요. '나는 무신론자라고... 나는 더 이상 신앙생활을 하기 싫다고요!' 만약 우리 자녀가 몇 달을, 몇 년을 고민하다가 그 얘기를 입밖에 꺼내면 그때부터 교회 데려가기가 거의 불가능 해져요. 여러분의 자녀에게 신앙교육을 집중적으로 할 수 있는 나이가 굉장히 어려지..

카테고리 없음 2023.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