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e[#pg_il_#

분류 없음/2018

하나님과의 교통의 가치와 중요성 2 / 찰스 피니

LNCK 2018. 2. 26. 21:26

하나님과의 교통의 가치와 중요성                   고후3:6                     

부제: 무기력한 목회의 근본 원인

 

찰스 피니 / 그리스도인의 순종의 원리

 

6분22초!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쓸모 있는 존재가 되는 것조차도

우리가 하나님과의 교통을 가지는 것보다 더 중요하지 않다.

 

목회자의 무기력한 목회의 근본 원인은 바로

그 목회자에게 하나님과의 교통이 결여되어 있다는 데에 있다.

 

많은 목회자들이 하나님과의 깊은 교통이 부족하며,

또 성경을 깊이 묵상하여 거기에서 나오는 빛 가운데 행하는 일이 부족하며,

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뜻과 목적에 자신을 일치시키는

하나님과의 대화가 부족하며, 또한 설교시에는 성령의 감동하심이 부족하다.

 

 

, 하나님과의 교통을 계속해 나가지 못하는 목회자란 무엇과 같을까?

목회자가 목사직을 맡고서 하나님과의 교통함이 없이

하나님의 이름으로 죄인들을 목양한다는 것은

외국인, , 혹은 반역자가 대사로 임명을 받아 활동하는 경우보다 더욱 안 좋은 일이다.

 

나의 목회 동역자들이여, 내가 친절한 마음, 성실한 마음,

그리고 진지한 마음으로 여러분에게 묻고자 한다.

 

당신은 내가 이야기 해 온 내용을 당신의 경험상 이해하는가, 못하는가?

진심으로 사랑하는 자들이여,

당신은 당신의 경험으로 하나님과의 교통이 무엇인지 아는가?

 

당신은 주님의 빛 가운데 사는가? 당신은 하나님과 동행하는가?

당신의 생활 양식은 천국에 속한 것인가?

당신은 마치 당신의 영혼이 주의 영원하신 성령이라는 무역풍을 따라서

주님의 사랑의 바다 위를 항해하고 있다고 느끼는가?

 

당신의 교인들은 당신이 강단에 오를 때

당신의 영혼이 하늘의 빛에 감싸인 채 그들 앞에 서 있는 것으로 보는가?

 

당신의 기도, 설교, 그리고 모든 수단들은

그들에게 당신이 영적 마음의 소유자요,

당신이 그리스도와 함게 다시 산 자로서 살고 있다는 확신을 주는가?

 

그들은 당신의 마음이 땅에 있는 것들에 매여 있지 않고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신 곳에 가 있는 것으로 아는가?

 

 

나의 형제여, 사랑하는 나의 형제여, 당신은 복음의 정신을 가르치는가

아니면 복음의 글자(letter, 개역에 의문)를 가르치는가?   고후3:6

 

당신은 신약적 목회자인가 구약적 목회자인가?

화를 내지 말고, 다만 내가 당신에게 정직하게 소신껏 말하여

진정으로 당신을 도울 수 있도록 협조를 바란다.

 

당신은 교인들에게 진정으로 유용한 사람이 되길 원하는가?

당신은 모든 길에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지 않겠는가?

 

당신의 열매는 하나님의 영광으로 풍성한가?

당신은 교인들에게 생명수를 먹이는 데 참으로 유능한 목회자인가?

 

당신은 그들을 하늘의 양식으로 먹이는가?

당신이 목회하는 교회의 상태는 어떤가? 그들의 영성의 수준은 어떤가?

 

특히, 당신이 가장 많이 교제를 나누는

또한 당신이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치는 교인들의 영적 수준은 어떤가?

당신은 과연 그들을 "순전하고 신령한 젖"으로 먹이고 있는가?

 

 

당신의 일상의 경험상, 만일 당신이 내가 지금까지 이야기해 온

하나님과의 교통이 무엇인지 알고 있더라도,

나는 감히 당신에게 이런 내용으로 답하겠다.

 

그러나 만일 당신이 그러한 것이 무엇인지 모른다면,

당신은 "소경들을 인도하는 소경된 인도자"일 뿐이다.

 

이에 대해 불쾌하게 생각하지 말라. 나는 사랑하는 마음에서 말하는 것이다.

또한 내가 그것을 절실히 느끼기에 이야기하는 것이다.

 

또 만일 당신이 그것이 사실임을 알지 못하면,

나는 당신에 대해서와 당신이 목회하는 교회에 대해서 더욱 불쌍하다는 느낌을 가질 것이다.

 

그리고 그럴수록 나는 더욱 강하게

당신이 이와 같은 하나님과의 교통을 추구할 것을 간청한다.

 

하나님과의 교통은 우리가 우리 주위에 있는 사람들의 영혼을

멸망하지 않도록 하는 일만큼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