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e[#pg_il_#
◈감사의 블루오션 P1 대상16:8 출처
너희는 여호와께 감사하며 그의 이름을 불러 아뢰며
그가 행하신 일을 만민 중에 알릴지어다 대상16:8
제 어머니가 아프셔서, 절망하고 88세이실 때, 천국 가실 날만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때 제가 감사의 제목을 10가지를 썼어요. 그걸 판넬로 만들어서 드렸습니다.벽에 걸어 놓으라고요.
-어머니는 내게 허락하신 하나님의 은혜요, 선물입니다.-OO 때문에 감사합니다.
이렇게 10가지 큰 감사의 제목을 써서, 그걸로 판넬을 만들어서 드리고, 제가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그 후로, 어머니가 완전히 건강이 회복되셨습니다.아들이 온 마음을 다해서,
어머니께 감사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시고,
어머니가 더 살아계셔서, 마지막까지 아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제가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로 도와주십시오. 그것이 어머니의 사명입니다.
딱 그 얘기(판넬)을 보시고, 회복이 되신 것입니다.
계속 누워계시고, 오늘 내일 하시던 분이 벌떡 일어나시고, 걸어 다니시고,이제는 뛰어도 다니십니다.
완전히 회복되셨습니다. 제가 그것을 보면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범사에 감사하라고 하신,
하나님의 말씀의 위력이 얼마나 탁월한 것인지,피부로 깨닫게 되었습니다.
▲어느 회사에서 이런 사례가 있었습니다. 포스코 한 계열사에서용광로의 제철 생산성이 너무 떨어지는 겁니다.
일감은 밀려 있는데,아무리 압박을 해도 생산성이 오르지 않아서, 그 사장이 어느 절에 갔는데,
거기 승려가 이런 말을 하더랍니다. ‘다 내려놓으시라고! 감사하십시오!’
(제가 그 사정으로부터 그런 말을 듣고 있으니, 너무 창피했습니다.목사님이 그 얘길 하셔야 되는데요..)
그 승려의 말을 듣고 와서, 그 사장이 감사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직원들에게 수고했다,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뜻을 기회가 될 때마다 표시했습니다.
그런데 얼마 되지 않아서, 직원들의 사기가 굉장히 올라갔습니다.
그리고 생산성도 매우 올라갔다고 합니다.
압박감을 가지고 일하던 사람들이, 사장의 수고했다, 고맙다 한 마디에다 자유함을 얻은 것입니다.
진심으로 일할 수 있게 된 겁니다. 제 황목사가 그 얘기를 듣고서 너무 창피했습니다.
아니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을, 안 믿는 사람들이 다 활용해서 잘 되고 있는데,
우리는 안 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하나님께 감사한다고 하면서,
사람에게 감사하지 않는 것은 말이 안 됩니다.거짓말입니다. 위선이고 종교적 행위입니다.
어떻게 눈에 보이는 부모에게 감사하지 않을 수 있다는 말입니까.
만 가지 은혜를 입었는데, 부모에게 한 두 가지 섭섭한 일이 있다고
오래도록 상처를 가지고 살아가는 것은, 큰 자기 잘못입니다.
저희 회사와 병원의 직원들 다 모아놓고, 제가 그런 얘기를 했습니다.
‘감사의 편지를 써 보십시오. 아내에게 백 가지 감사의 편지,
남편에게 백 가지, 자녀에게 백 가지의 감사의 편지를 써 보십시오.’
그런데 실제로 그걸 써 본 직원들의 말로는굉장히 많이 회복이 되었다고 합니다.
▲여러분, 지금 우리는 감사하지 못하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과거에 여러분이 은혜를 입었던 수많은 은인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지금은 그분들과 불편한 관계가 된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뭔가 받은 작은 한 두 가지 상처 때문에,99가지 받은 은혜를 잊어버리고, 담을 쌓고 살아갑니다.
기가 막히는 일입니다. 감사하지 못하는 것이지요.
예수님께서 10명의 나병환자들을 고쳐주셨는데,그 중에 한 명이 돌아오니까 ‘아홉은 어디 있느냐?’
감사하는 사람을 눈여겨보신다는 겁니다. 감사하는 사람을 찾으신다는 뜻입니다.
인간은 어처구니없을 정도로, 감사할 줄 모릅니다.기가 막히는 현실입니다.
하나님께 받은 은혜가 얼마나 많은지요. 만 가지 은혜가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찬송도 있잖아요. Count your blessing. 받은 복을 세어 보아라!
얼마나 많은 감사의 제목이 있습니까.
그 수많은 감사의 제목으로, 날마다 감격해하고, 감사해야 하는 그 상황에서
한 두 가지, 또는 서 너 가지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고 해서감사하지 않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제가 훈련 받는 중간에, 그런 것을 써라고 그러더라고요.
일생동안 어떻게 하나님께서 함께 하셨던 것을, 노트에 써 보라고 그러더라고요.
제가 대학교 1학년 때 주님을 만났고,지난 40년 동안, 하나님께서 일하셨던,
새로운 사역을 하게 하시고, 수많은 만남을 통해서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이렇게 노트에 적다 보니까, 정말 만 가지 은혜, 만 가지 감사의 제목들이 나왔습니다.
지금까지 저를 인도하신 말할 수 없는 하나님의 은혜를 발견했습니다.
여러분도 마찬가지입니다.여러분이, 지금 이 자리에까지 오신 것은, 그냥 된 것이 아닙니다.
지금 여러분이 여기까지 오는 과정에서,여러분을 위해서 기도해 주신 수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냥 신앙이 자란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지금 믿음이 자라기까지,
수많은 책들과 설교자들과 사람들을 동원하셔서그 결과 여러분이 지금의 믿음에 이르도록 하신 것입니다.
그래서 감사의 능력이,하나님께서 우리 크리스천에게 주셨던 이 놀라운 것들이,
교회 안에서는 전혀 모습을 찾아볼 수 없고안 믿는 불교 신자들이,
성경의 원리를 이용해서엄청난 유익을 얻고 있더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