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e[#pg_il_#

분류 없음/2004~2005

인생은 모으는 것

LNCK 2019. 12. 29. 18:46

인생은 모으는 것                    잠13:11

 

장경철 목사

     

'망령되이 얻은 재물은 줄어가고 손으로 모은 것은 늘어가느니라' 잠13:11

 

인생은 모으는 것이다.

인생의 온갖 가치 있는 것들은 모음(축적)의 과정을 필요로 한다.

 

지난 봄에 강의를 준비하기 위하여 아침 산책을 하고 있었다.

학생들이 축제를 위하여 탈춤 연습을 하고 있었다.

그들의 멋진 춤을 보는 가운데 문득 질문 하나가 떠올랐다.

', 아름답구나. 그런데 춤을 춘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곧이어 노래에 대한 의문도 일어났다.

'노래를 부른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마침 옆에서는 생활교육관 건물이 지어지고 있었다.

'건물을 세우거나 짓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나의 물음은 곧 미술에 대한 물음으로 이어졌다.

'그림을 그린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이 세상에 가치 있는 것들은 - 모아진 것들이다.

 

어떤 단어가 문득 나의 머릿속을 섬광(閃光)과 같이 스쳤다.

'그렇다! 모으는 것이다!'

 

춤을 추는 것은 흐름을 따라서 동작을 모으는 것이었다.

 

노래를 부르는 것은 어떠한 흐름(선율)을 따라서 소리를 모으는 것이었다.

 

집을 짓는 것은 어떠한 구조(설계)를 따라서 재료들을 모으는 것이었다.

 

그림을 그리는 것은 어떠한 구도를 따라서 형상들(images)을 모으는 것이었다.

 

그때 나는 깨달았다.

이 세상의 온갖 가치 있는 것들은 모두가 모으는 과정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인생은 모으는 것이다.

인생의 온갖 가치 있는 것들은 모음(축적)의 과정을 필요로 한다.

 

나무에 달려 있는 탐스런 열매들은 지난 봄과 여름의 수고가 모아진 결과이다.

 

인생은 모으는 것이다. 인생의 온갖 가치 있는 것들은 모음(축적)의 과정을 필요로 한다.

(중략)

 

우리 인생에서 모으는 삶을 소홀히 여기지 말자.

 

우리가 가진 것들이 많이 있지만 모아지기 전에는 파편에 불과하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속담은 위대한 속담이다.

모아지지 않으면 티끌이지만 모아지면 태산이 된다.

 

티끌이라고 우습게 여기지 말고, 지금 내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무시하지 말자.

 

인생은 모으는 것이다.

인생의 온갖 가치 있는 것들은 모음(축적)의 과정을 필요로 한다.

 

나는 지금 모으고 있는가?


'분류 없음 > 2004~2005'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을 읽으면 인생이 바뀐다   (0) 2019.12.29
찰스 스펄전  (0) 2019.12.29
좋은 책과의 만남   (0) 2019.12.29
눈을 떠야 한다  (0) 2019.12.29
응답이 더딘데도 계속 기도해야하는 이유  (0) 2019.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