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e[#pg_il_#

분류 없음/2000~2001 그 이전

사랑의 영원성

LNCK 2020. 6. 18. 17:31

 

https://www.youtube.com/watch?v=3Jw4m1HXG5k

◆사랑의 영원성              고전13:8~13                 2000.07.02 설교정리

 

모든 민족에게 고유의 러브 스토리가 있다.

영국은 로미오와 줄리엣, 러시아는 백조의 호수, 한국은 춘향전,

그것이 늘 리바이블 되는 이유는

우리 인생은 사랑 없이는 살 수 없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은 '죽지도 못하고 영원히 사는 천국 얼마나 지루할까?' 걱정하다.

천국은 완전한 사랑의 장소이다.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권태가 없다. 그러므로 천국이 지루할 것이라 걱정할 필요는 없다.

 

사랑은 자기 충족성이 있다.

사랑하고 있으면 아무것도 없지만 모든 것으로 가득 찬다.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아쉬울 것이 없으리로다.’

 

◑이런 사랑의 중요성을 우리가 못 깨닫는 이유는

 

▶1. 우리는 부분적으로 사랑을 알기 때문이다.

‘우리는 부분적으로 알고 부분적으로 예언하니..’ 고전13:9

 

아가페 사랑의 그 넓이와 깊이와 높이를 아직 지상에서는 다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효율로 보면 노인보다 대학생들을 가르치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러나 내가 선교단체(CCC)를 떠나 처음에 개척 목회를 하면서,

(개척교회할 시기이니) 노인, 코흘리개를 목양하니 참으로 효율이 없어보였다.

 

당시 내가 효율성을 잠시 생각했던 것은,

내가 부분적으로 사랑을 알았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얼마 안 있어, 효율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사랑임을 깨달았다.

 

손양원 목사님이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여수 애양원에서 목회하셨다.

효율성으로 보면, 전혀 없었다.

그러나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 사랑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사랑의 가치로 따지고 보면, 애양원 나환자 목회도 소중하기 이를 데 없는 사역이었다.

 

▶2. (내가 사랑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는 이유는) 내가 아직 어리기 때문이다.

‘내가 어렸을 때에는 말하는 것이 어린 아이와 같고..’ 고전13:11

 

어릴 때는 내가 다니던 초등학교 운동장이 매우 크게 보였다.

그러나 어른이 되고나서 보니 학교 운동장은 그리 넓은 장소가 아니었다.

 

우리에게 물질, 권력이 아직까지 내 인생에 크게 보이는 이유는

아직 영적으로 어리기 때문이다.

그래서 더 소중한 사랑의 가치를 우리는 아직 잘 모른다.

 

▶3. (내가 사랑의 가치를 아직 모르는 이유는) 내 시력이 나쁘기 때문이다.

‘우리가 지금은 거울로 보는 것 같이 희미하나..’ 고전13:12

 

우리가 지금 보는 것은 (본문의 바울 당시는) 청동기 거울을 통해 보는 것과 같이 희미했다.

 

사랑의 실체와 중요성을 뿌옇게 바라본다.

그러나 나중에 시력을 회복하면, 사랑의 중요성에 대해서 확실하게 보고 깨닫게 될 것이다.

 

그 분이 우리에게 주신 것이 사랑이고,

그 분이 요구하시는 것이 사랑이다.

‘네가 나를 사랑하면 내 양을 먹이라’고 말씀하셨다.

 

▶우리가 죽은 후 천국에 가지고 가는 것이 3가지 있다.

내 영혼/ 내가 전도했던 영혼/ 그리고 이 세상에서 주님을 사랑했던 추억들.

왜냐면 ‘사랑은 언제까지나 떨어지지 않는다’고 말씀했다. 고전13:8

 

하늘에 별은 절대 떨어지지 않는다. *막13:25

헬라어로 같은 단어이다. 사랑도 절대 떨어지지 않는다. *에크핍토

 

그래서 우리가 이 세상에서 나눈 아가페 사랑은,

저 천국에까지 가지고 가는 것이다.

손양원 목사님이 아주 미래를 내다보시는 탁월한 안목이 있으셨던 것이다.

목회는 효율이 아니라, 사랑임을 분명히 파악하셨던 것이다!

 

그러므로 오늘 우리는, 다른 것 다 놓쳐도 사랑할 기회를 놓치면 안 될 것이다.

 

*출처 www.c3tv.com >설교방송>남서울 은혜교회 홍정길 목사 2000.07.02.

 

 

 

'분류 없음 > 2000~2001 그 이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머니여, 가정을 지켜라!  (0) 2020.07.02
어느 목사의 넋두리  (0) 2020.06.19
비전의 능력 / 빌 하이벨스  (0) 2020.06.18
염려를 믿음으로 묶으라   (0) 2020.03.03
예수님처럼 행복하기   (0) 2020.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