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e[#pg_il_#

분류 없음/2014

기도가 왜 그렇게 힘든가요? / Wilkerson

LNCK 2014. 12. 1. 11:31

◈기도가 왜 그렇게 힘든가요?          1:16, 약5:16            출처보기

Why is it so hard for Christians to pray?  데이빗 윌커슨 

 

 

왜 소수의 그리스도인들만 매일 기도 생활을 할까요?

 

기도 응답에 대한

모든 약속들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기도가 모든 것의 해답이라는 것을 알지만

성경은 또한 우리가 기도를 무시하는 것에 대해 경고합니다.

 

기도에 대해 얼마나 고민하십니까?

매일 주님과 홀로 귀중한 시간을 보내는 것에 대해

얼마나 가볍게 여기셨습니까?

 

여러분이 주님과 홀로 시간을 보내는 것,

주님의 음성을 듣고 주님을 아는 것에 대해 배우지 않는다면,

앞으로 어떻게 하실 건가요어디로 갈 것 인가요?

 

믿음으로 기도하는 것을 배우고 연습하지 않았다면 .

하나님께서 오늘날 교회를 보실 때슬퍼하시고 깊이 상처 받으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주님과 보내는 시간이 너무나 적기 때문입니다,

 

처녀가 어찌 그의 패물을 잊겠느냐?

신부가 어찌 그의 예복을 잊겠느냐?

(그러나) 내 백성은 나를 잊었나니

그 날 수는 계수할 수 없거늘’ 2:32

 

그리스도인들이 기도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몇 가지 나누고자 합니다.

 

이 문제는 무엇보다 저를 괴롭히며 걱정하게 합니다.

우리는 이것을 알고설교하고우리 마음 깊은 곳에서 부터 믿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죽으심으로써제가 하나님의 보좌에 당당히 나아갈 수 있는 길을 여셨습니다.

바로 그 온 우주의 하나님 창조주 하나님께 가는 길이죠.

 

그러므로 우리가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4:16

 

하늘 아버지와 당신 사이에, 그 어떤 것도 막아설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죄를 회개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전심으로 믿으면,

주님의 임재 안으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그 분의 임재 안에 기쁨을 맛보며,

기도제목을 아뢰고,

주님을 경배하고 찬양할 수 있습니다!

지성소로 들어가는 모든 권리를 갖게 됩니다.

 

어려운 시기환난의 때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말씀하십니다.

 

주의 날이 가까이 왔다지금이 바로 내 얼굴을 구해야 할 때이다.

나와 골방에서 함께하며나를 알아가야 할 시간이다.”

 

주님과 교제하는 혜택을 누리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성령님을 당혹스럽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거룩한 은혜를 모욕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모욕하는 것이라고 성경은 말합니다.

주님께서 말씀하십니다.

너는 매일 기도의 자리로 나오지 않음으로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이 헛되다고 말하고 있다.”

 

디도서 1:16, 그들이 하나님을 시인하나 행위로는 부인하니가증한 자요 복종하지 아니하는 자요

모든 선한 일을 버리는 자니라.

 

우리는 그저 무시합니다.

주님의 피와 생명으로 지불하신하나님의 얼굴을 구하고

모든 문제의 해답을 얻는 것을.. 우리는 가볍게 여깁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모욕하고.. 성령님을 당혹스럽게 합니다.

 

하물며 하나님 아들을 밟고 자기를 거룩하게 한 언약의 피를 부정한 것으로 여기고

은혜의 성령을 욕되게 하는 자의 당연히 받을 형벌이 얼마나 더 중하겠느냐

너희는 생각하라히10:29

 

 

기도하는 것이 왜 이렇게 힘들까요?

 

저는 누구도 비방하고 싶지 않습니다.

저는 지금 제 자신에게 설교하고 있습니다.

 

첫째많은 그리스도인이 기도하기 힘든 이유는,

예수님을 향한 미지근한 사랑 때문입니다.

 

그들은 적은 대가만을 치르려는쬐그만 사랑만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큰 대가를 치르는 사랑을드리길 원치 않습니다.

 

너는 나를 위해 일하고 있으나나는 너를 자주 만날 수 없구나.”

너는 나에 대해 말하고 모든 사람에게

나를 사랑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나는 너를 만날 수 없구나.”

 

주님을 향해 차가운 사랑을 가진 사람들은, 기도하지 않습니다.

아무도 죽은 그리스도인이 기도하는 것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기도는 그들의 본성이 아닙니다.

당신이 예수님을 사랑한다고 말한다면

누군가와 시간을 보내는 것 없이

그 사람을 어디서어떻게사랑할 수 있나요?

 

당신이 교회에서 큰소리로 찬양한다 해도 상관없습니다.

도시의 모든 곳에서거리와 지하철에서 설교하고 주님을 증거 한다 해도

주님과 홀로 함께하지 않는다면주님을 사랑하는 것이 아닙니다!

 

일부 교회 예배나 모임에서는친밀한 시간을 가질 수는 없습니다.

교회 모임은 물론 좋은 것입니다.

우리는 모여서 함께, 하나님을 예배하고 찬양합니다.

그런데 그것은 교회 프로그램의 일부가 될 뿐일 수도 있습니다.

 

주님과 홀로 있는 시간 없이주님을 사랑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여러분은 항상 주님을 사랑합니다.

그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주님과 홀로 교제해야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와 결혼했다고

성경은 말합니다.

우리는 그 분의 배우자입니다

 

남편과 아내는 둘만의 시간을 갖습니다.

둘만의 친밀함을 누릴 시간이 없다면, 그것이 무슨 결혼생활입니까?

 

주님과의 친밀함이 바로 그런 것입니다.

예수님께는 당신이 전부입니다!

당신 외에 예수님께는 아무도 없습니다!

예수님께는 당신이 전부입니다!

 

사람들이 기도하지 않는 것은

예수님과 더 이상 사랑의 관계에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말합니다너의 처음 사랑을 버렸느니라.” 2:4

무슨 일이 생겨서 너는 전에 가졌던 사랑에서 떨어졌다너는 흘러 떠내려갔다.”

 

제가 기도의 필요에 대해계속해서 설교할 수 있습니다.

저는 설교를 통해당신에게 찔림을 줄 수 있습니다소리 지를 수 있습니다.

그럴지라도 여러분을 바꿀 수는 없습니다.

 

설교가 교훈을 주기는 하지만,

실제로 당신을 기도의 용사로 만들지는 않을 것입니다.

주님과의 친밀함을 주지는 않을 것입니다그건 당신이 직접 순종해야 하는 일입니다.

 

친밀함을 갖는 유일한 방법은 이렇게 말하는 것입니다.

오 하나님처음 사랑을 제게 회복시키소서!

이것이 큰 대가를 요구하는 것,

훈련된 삶이 필요 하다는 것을 깨닫도록.. 저를 도우소서.”

 

둘째기도하지 않는 또 다른 이유는

잘못된 우선순위입니다.

 

많은 이들이 기도 하지 않는 이유는기도가 실제 우선순위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우선순위는 가족이나 사역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기도가, 자신의 삶에서 모든 것 위의 최우선 순위가 아니면

기도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너를 보고 싶구나나를 첫 자리에 두어라.

너의 가족직업모든 것 위에.”

 

우선순위가 중요합니다.

기도를 여러분의 삶에서 최우선 순위로 두기 전에는

기도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과 홀로 기도하는 것을

제 1순위에 두기 전에는, 여러분은 기도하지 않을 것입니다.

 

기도할 시간이 없다고요?

저는 그 말을 절대 믿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우선순위에 둔 일을 위해모든 시간을 냅니다.

 

친구가 전화하면 시간을 냅니다.

다른 모든 것을 할 시간을 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기도할 시간을 낼 수 있습니다기도가 우선순위가 될 때 말입니다. 

 

저는 몇 년 전 미국에서 가장 큰 교회 중 한 곳에서 집회를 가졌습니다.

제가 만났던 목사님 중에가장 바쁘셨던 목사님이었든 그 분이 말했습니다.

저는 기도할 시간이 없습니다.”

 

그 교회는제가 평생 설교 했던 교회 중 가장 죽어 있었던 교회였습니다.

생명이 없었습니다.

 

세 번째기도 없이 사는 것을 배웠기 때문에, 기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기도할 필요 없이 사는 방식에 익숙해 있습니다.

 

그들은 그저 교회에 오가는 것에 만족합니다.

그들은 교회 생활에 신실합니다.

그렇지만 저는, 기도 없이 사는 법을 배운 그리스도인들에 대해 두렵습니다.

 

내가 도덕적으로 깨끗하기만 하면,

내가 아무에게도 상처 주지 않으면 주님은 기뻐하셔.”

나는 최선을 다했어모든 사람을 도우려고 했어."

 

난 죄를 멀리 했어이게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이야.”

난 주일날마다 교회에 다니고 있잖아난 괜찮아!”

 

그들은, 자신이 생각한 바 온전한 제물이라는 것을 주님께 드렸습니다.

그것이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 전부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두렵습니다.

그 분의 보좌 앞에 오는 자들에게 하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그래너는 큰 권능과 기적을 행했구나.

병든 자를 위해 기도하고, 사역도 했었구나7:22

그러나 나는 너를 모른다너는 나와 얘기한 적이 없다.

너는 나의 임재 안에 있지 않았다.”

 

나는 결코 너를 안 적이 없다.

내게서 떠나가라나는 너를 모른다.” 7:23

 

이것이 제가 두려워하는 것입니다.

 

   저는 주님이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을 느낍니다.

   “내가(주님이나의 형제에게는 객이 되고

   나의 어머니의 자녀에게는낯선 사람이 되었나이다.” 69:8

 

기도하지 않는 그리스도인들..

주님의 길을 배우며 주님과 홀로 시간을 보내지 않는

전혀 그런 시간이 없는 사람들..

 

어떻게 그런 그리스도인들이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들림 받기를 기대하겠습니까?

 

생명책이 펼쳐지고주님과 보낸 시간 기록도 전혀 없는데

어떻게 주님 앞에 설 수 있겠습니까?

 

20:12, 나는 또 죽은 사람들이큰 자나 작은 자나 할 것 없이,

다 그 보좌 앞에 서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그리고 책들을 펴놓고,

또 다른 책 하나를 펴놓았는데그것은 생명의 책이었습니다.

죽은 사람들은그 책에 기록되어 있는 대로자기들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았습니다.

그 사람은 주님 앞에서 이렇게 말할지 모릅니다.

주님제가 기도하지 않았다는 것을 압니다그렇지만 제가 이유가 있었습니다.

저는 너무 바빠서주님을 만날 시간이 없었습니다.

 

주님저는 제가 많은 시간을당신과 보내지 않았다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제게는 정말 시간이 없었습니다.”

 

제가 기도하는 신자가 아니란 것을 압니다.

저는 (죽고 나서이제, 영원히 주님과 함께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저는 (생전에는주님을 깊이 알지 못했습니다.

그렇지만 (죽고 나서 이제부터), 우리에게 이제 서로를 알아 갈 영원한 시간이 있지 않습니까?”

 

그 변명이 통하겠습니까?

당신은 오랜 시간 동안 기도 없이 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도하지 않는 사람들이

점점 더 깊은 절망에 빠지면점점 더 육신을 의지하게 됩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팔이 아니라, 육신의 팔로 도움을 삼으려 합니다.

 

네 번째기도가 응답된다는 것을 믿지 못하기 때문에

기도를 그만두고 기도하는 것을 힘들어 합니다.

 

목사님 저는 기도했어요.

노력도 하고 금식도 하고 다 했어요하나님을 믿습니다.

그런데 너무나 오랫동안 기도해 왔는데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어요,“

 

이렇게 신자들은 실망하고, 기도를 포기합니다.

 

저 때문에 그런 건지믿음이 부족한 건지 모르겠어요.

그런데 기도는 제게 역사하지도, 응답되지도 않아요.”

 

저는 이런 말을 종종 듣습니다만,

그러나 당신이 자기 정욕과 쾌락을 위해 기도하면

하나님은 기도에 응답하지 않으신다고성경은 매우 명확하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성경이 말하는 바입니다.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하기 때문이라” 4:3

 

당신은자기가 원하는 뭔가를 만족시키려고단지 기도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뜻을 하나님께 복종시키고

주님의 시간에주님의 방식대로 하시도록 구하지 않습니다.

자기 마음의 정욕을 만족시키기 위해하나님께 기도로 요구하려고만 합니다.

이런 식의 기도는,

수백만 명이 기도응답이 없다고 해도.. 어쩌면 당연합니다!

 

그렇지만 하나님은 제 기도에응답해 오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기도에 응답하지 않으신다고 수백만 명이 외쳐도 상관없습니다.

그들은 거짓말쟁이 입니다.

하나님은 의인의 기도에 응답하신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여호와는 악인을 멀리 하시고, 의인의 기도를 들으시느니라15:29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으니라5:16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을 붙잡으십시오할렐루야!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11:24

 

네가 실제로 믿는다면너는 응답을 기다릴 것이다.

기도의 응답을 기대하며 인내할 것이다.”

 

기도의 응답이 얼마나 더딘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을 믿기 때문입니다.

 

오랫동안 기도해 온 것들이 응답되지 않는 또 다른 이유는,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믿음을시험하신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주님은 여러분의 믿음을 시험하고 계십니다.

당신이 정금처럼 되길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많은 기도 응답을 받을 수 있기 원하십니다.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친구들교회와 죄인들을 위해서요.

하나님은 당신이정금 같은 믿음의 사람이 되길 원하십니다.

 

주님은 때때로 응답을 보류하십니다.

즉시 응답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나는 기도를 포기할거야그 분은 응답하시지 않아.”라고 말할 것인지

당신을 시험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계속 믿음으로 붙잡고 나를 신뢰하라.

내가 너를 다 준비시켰을 때 응답이 올 것이다.”

네가 정금과 같은 믿음을 갖게 되길 원했다." 

 

기도모임은 정말 좋은 것입니다.

우리는 철야기도 모임이 있습니다.” 정말 좋은 것입니다.

기도모임이 단지 자랑하는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기도모임이 그 자체로 기도하는 교회를 만들지 않습니다.

 

우리는 일주일에 한번 5천명이 강당에 모여 기도모임을 갖습니다.”

그러나 그 5천명의 그리스도인들이,

평소에 집에서 주님과 홀로 교제하고 주님과 친밀한 시간을 가지며

주님의 얼굴을 구하고, 자신의 마음을 쏟아놓지 않는다면

그것은 기도하는 교회가 아닙니다.

 

그러나 이 교회에 있는 우리 모두가,

주님을 최우선순위에 두고, 전심으로 주님을 찾으며

그 분을 가장 첫 번째로 삼는다면

주님과 더불어 기도 모임 시간을 더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부름 받은 사람들이

모두 매일 기도하며, 주님의 얼굴을 구한다면,

우리가 모일 때 하나님의 영광과 권능이 역사할 것입니다.

우리는 진정으로 기도하는 교회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제가 지금까지 기도했던 것 보다

더 큰 성실과 사랑으로 기도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주님이 교회의 한 목회자로서

제 스스로 이 말씀을 받습니다.

제 마음에 주신 이 말씀을 받습니다.

저를 변화시켜 주시옵소서.

 

주님을 사랑하는 것을 최우선순위에 두며

가장 중요하게 여기도록 도우소서.

주님과 단둘이서 친밀한 시간을 매일 보내고

은밀하게 예배하고 찬양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게 하소서.

 

여러 사람들과 함께 있는 상황에서도 구석 어딘가를 찾게 하소서.

작은 의자를 찾게 하소서.

작은 장소를 찾아주님과 둘만 있는 시간을 보내게 하소서.

 

주님그들은 길을 찾을 것입니다.

주님제가 이것을 무시했습니다.

기도하지 않았고주님의 얼굴을 구하지 않았습니다제가 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