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e[#pg_il_#

분류 없음/2008

1532 말씀을 발견하는 기쁨

LNCK 2008. 10. 13. 21:03
 

◈말씀을 발견하는 기쁨            -마13:44-            큐티자료



▲말씀 연구는 나의 취미활동

얼마 전에 어떤 분이 제게 이렇게 물으셨다.

“목사님은, 보니까 취미활동도 안 하는 것 같고,

운동도 안 하는 것 같고, 목사가 아무리 목회가 좋다고 그러지만

분명히 목사로서 스트레스가 있을 텐데

어떻게 그 스트레스를 해소합니까?”


난데없는 그런 질문을 받으니, 미리 준비해 둔 대답도 없었고,

그래서 솔직히 대답하다보니

정말 재미없고, 흥미롭지 않은 대답이 나왔다.


“제가 하나님 말씀을 묵상하다보면,

말씀을 연구하고, 공부하고, 그 속에 푹 빠져 들어가다 보면

그런 스트레스가 하나도 없어집니다!”


대답을 하고 나서 보니, 정말 재미없는 ‘목사 같은’ (대본을 읽은 듯한)

대답이 되고 말았다.

그런데 여러분, 그 대답은 사실이다. 정말 제 말이 믿어지시는가?

못 믿어도 할 수 없다. 사실은 사실이다.


제가 말씀을 묵상하지 않고, 말씀이 제 속에서 열리지 않으면

저는 미칠 것처럼 답답해진다.

영혼이 답답해지면... 몸도 덩달아 답답해지고, 무거워진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저는 말씀을 붙들고 살아가야 한다.

그래야 제 스스로 참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게 꼭 저만 그렇겠는가?

여러분도 분명히 된다!

정말 하나님 말씀을 내가 묵상하고,

하나님 말씀을 내 마음 속에 담아서,

내가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 그 사이에 말씀이 확 깨달아져서

그 행복감을 누리는 기쁨이란!  여러분도 누구나 가능하다.



▲말씀을 받으면... 두려움이 없어진다.

운동하는 사람들은, 일주일에 운동을 4~5번 해야 건강이 유지된다고 한다.

말씀 연구/묵상도 일주일에 4~5번 꼭 해보시기 바란다.

놀라운 영적 건강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이 세상을 사는데 두려움이 없어진다.


어떤 신학자가 이렇게 말했다.

<말씀 묵상에는 두려움이 없다!>


그러니까 말씀 묵상을 하면, 자기 마음에 두려움이 사라지고,

두려움을 이기고, 벗어날 수 있다는 뜻이다.

이것은 우리 모두가 경험해서 익히 잘 아는 사실이다.


바꾸어 말하면, 묵상을 하지 않는 사람은.. 두려움 가운데 산다는 말이 되고,

두려움이 엄습하고 마음을 짓누를 때는.. 빨리 성경을 펴서 읽어야 된다는 말이다.


요즘처럼 경제가 힘들고 불안한 시대 속에

정말 우리를 붙들어주는 하나님의 말씀이,

내 안에서 살아 움직여서 나를 붙들어 줄 때,

거기서 크리스천의 능력이 나타난다.



▲말씀을 <발견하는 기쁨>


마13:44, 하늘나라는 밭에 숨겨놓은 보물과 같다.

어떤 사람이 그것을 발견하면 그 자리에 숨겨두고 기뻐하며

집에 돌아가서 가진 것을 다 팔아서 그 밭을 샀다.


①‘밭에’ 숨겨졌다는 것은

내가 평소에 늘 지나가는 길에 하늘나라가 있었다는 것이다.


어디 엉뚱한 곳에 있었던 것이 아니라

내가 늘 지나가던 곳에 있었다는 것이다.

단지, 내가 발견치 못했던 것뿐이었다.


②제가 이번에 다시 이 구절을 묵상하며 받은 은혜는 <기뻐하며>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발견하면... 막 기쁨이 생겨난다.


말씀을 묵상하고, 연구하다 보면

진리의 보화를 발견하게 되고,

그것은 우리에게, 보화를 발견한 것 같은.. 큰 기쁨을 준다.


그런데 오늘 우리에게 그런 기쁨이 없는 것은...

말씀을 묵상/연구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발견하는 기쁨’이 매일 있으면 좋으련만...

아니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있으면 좋으련만...

그러면 그 기쁨이 여러 사람들에게 나누어지련만...

그래서 내 주위 여러 사람들도 탈취물의 기쁨을 함께 나누듯이 기뻐하련만...

이것은 나의 말씀 연구/묵상의 시간과 깊이에 비례할 것이다.


운동은 1주일에 2~3번 안 하면 몸이 찌푸둥 해서 견딜 수 없다는 사람이

말씀은 1주일에 거의 안 읽어도 영혼이 찌푸둥 하지 않으면

‘정밀 검사’를 받아야 할 것이다.

반드시 찌푸둥 해야 한다.

그래서라도 묵상의 자리를 스스로 가질 수 있어야 한다.

<08.09.28. 인터넷설교에서 발췌 


 목사가 학위 가운을 입는 이유                         [주제별 분류] 말 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