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e[#pg_il_#

2022/10/03 5

북한에서 쓰여진 사도행전 P1

[북한선교] 북한에서 쓰여진 사도행전|북한의 사도 바울 [1편 정다운 자매 Youtube ◈북한에서 쓰여진 사도행전 P1 P2 (안녕하세요. 김성근목사 입니다. 오늘은 정다운(가명) 자매님 모셨습니다. 정다운 자매님은 북한에서부터 지하교회 성도님의 가정에서 태어났고 성장해 북한에서 신앙생활한 자매님 이세요. 정다운 자매님의 가정은, 4대째 기독교 집안으로서 증조부 때부터 계속해서 신앙을 지켜 온 정말 찾기 힘든, 만나기 힘든 가정에서 성장을 해온 자매님입니다. 그러다가 하나님의 은혜로 한국에 오셨고, 현재 요양원을 하고 계십니다. 안녕하세요. 자매님, 출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매님의 부모님들, 조부모님들은 4대, 5대째 기독교인 집안이라고 들었어요. 그러면 자매님이 북한에서 태어나서부터 자매님이 살면..

카테고리 없음 2022.10.03

민26장, 두 번째 인구조사

◈두 번째 인구조사 민26장 여러 설교 정리 이스라엘 백성이 모압 평지에서 바알브올 사건 이후 인구조사를 하게 됩니다. 그 때가 출애굽 40년 5월이었습니다. 본문 모압 평지에서의 인구조사는 두 번째 인구조사입니다. 첫번째 인구조사는 출애굽 2년에 시내산 아래에서 있었는데 그 때 조사 목적은 광야 행진 대열 편성과 행진 중 전쟁을 대비한 군대 편성이었습니다 (1:1-19). 그런데 광야 40년을 지내오면서 여호수아와 갈렙을 제외한 대부분 사람들이 죽고 새로 태어난 사람들이 이스라엘을 구성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새로운 질서를 위해 인구조사를 해야 했습니다. 특히 가나안 진입을 앞 둔 상황에서 가나안 정복을 위한 군대 편성이 필요했고 가나안 땅 분배를 위한 조직 편성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지시를 ..

카테고리 없음 2022.10.03

<여호수아서>에 대한 2가지 오해

◑에 대한 2가지 오해 수1:5~18 설교일부녹취 ▲1. 는 그의 용맹한 리더십 모델이.. 그 주제가 아니다. 여호수아서 하면, 보통 우리가 가지는 제일 첫 인상은 ‘여호수아 본받아 앞으로 가세!’ 하는 찬송가 가사처럼, 굉장히 용감하고 용맹스러운 군인 상이 떠오른다. 여호수아 하면, 그런 강한 군대, 용맹한 장군의 이미지와 함께 가나안 땅을 점령하는 그의 진취적 자세와 업적.. 말을 타고 진두지휘하는 용맹하고 노련한 장군의 이미지가.. 머리 속에 그려진다. 그래서 에 관한 책이나 설교는, 주로 리더십의 교본으로 이해하는 경향이 짙다. 그러나 여호수아서는, 어디에도 리더십의 매뉴얼(교본)으로서 여호수아를 소개하고 있지 않다. 는, 뜻밖에, 굉장히 연약하고 불안한 인물로 그려짐으로써 수1장의 여호수아서가 ..

카테고리 없음 2022.10.03

단10:4~21 다니엘의 임재 체험

◈다니엘의 임재 체험 1 단10:1~21 스크랩, 출처 *원제목 : 우리를 찾아오시는 하나님 (박상훈 목사) ▶다니엘은 모두 네 개의 이상을 보았습니다. 첫 번째 이상은 7장에 나오는 대로 바벨론의 벨사살 왕 원년에 보았던 것입니다. 등 네 짐승에 관한 이상이었습니다. 두 번째 이상은 8장에 나오는 대로 벨사살 왕 삼 년에 보았던 것입니다. 에 관한 이상이라고, 이름 붙여 봅니다. 세 번째 이상은 9장에, 메대 사람 다리오 왕 원년에 받은 것이었습니다. *9:1 소위 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그는 고레스의 장인 마지막 네 번째 이상은 10~12장까지에 걸쳐서 기록되고 있습니다. 10장은 이상의 서론에, 11장은 본론에, 12장은 결론에 해당됩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이스라엘 백성들은 바벨론에서의 포로 생활..

카테고리 없음 2022.10.03

눅4:38~41 아프면 아프다고 힘들면 힘들다고 기도하자

[날마다 기막힌 새벽 #798] 아프면 아프다고 힘들면 힘들다고 기도하자 - YouTube ◈아프면 아프다고 힘들면 힘들다고 기도하자 눅4:38~41 2022.01.04. 오늘은 누가복음 4:38~41절 말씀을 제가 봉독하겠습니다. '예수께서 일어나 회당에서 나가사 시몬의 집에 들어가시니 시몬의 장모가 중한 열병을 앓고 있는지라. 사람들이 그를 위하여 예수께 구하니 예수께서 가까이 서서 열병을 꾸짖으신대 병이 떠나고 여자가 곧 일어나 그들에게 수종드니라. 해 질 무렵에 사람들이 온갖 병자들을 데리고 나아오매 예수께서 일일이 그 위에 손을 얹으사 고치시니 여러 사람에게서 귀신들이 나가며 소리 질러 이르되 당신은 하나님의 아들이니이다. 예수께서..

카테고리 없음 2022.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