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e[#pg_il_#

2022/10 67

나는 내 영혼의 목자를 가졌나요?

◈나는 내 영혼의 목자를 가졌나요? 히13:17 편집장 글 2022.10.29. 핼러윈 Halloween 사고로 인해 슬픔을 당하신 분들께 주님의 위로와 천국의 평안이, 죄사함의 보혈의 은총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1. 이 사고가 일어났을 때, 한 가지 드는 의문은 ‘세계 270여개 국이 있다는데, 왜 하필 우리나라에서 이런 사고가 났을까?’ 라는 질문이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한국은 ‘세계 개신교 2위권’에 드는 기독교 국가라고 비공식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나라인데, 10월 말이면, 핼러윈 파티를 전 세계적으로 하는데, ‘왜 유독 한국에서만 이런 사고가 났을까?’ 하는 의문이었습니다. 그 의문은 뉴스를 보고서 금방 풀렸습니다. 뉴스에 나온 어느 패널이 말하기를 미국 사람들이 한국의 참사 보도..

카테고리 없음 2022.10.31

북한에서 일어나는 북한 사람들 P1

[북한선교] 복음안에서 일어나는 북한사람들 [1편 김 선교사] - YouTube ◈북한에서 일어나는 북한 사람들 P1 시23:1~6 진행 : 김성근 목사 (검은색 글자, 괄호) 출연 : 김OO 선교사 (파란색 글자, 괄호 없음) (안녕하세요. 김성근 목사 입니다. 오늘은 김OO 선교사님과 함께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김OO 선교사님은 북한에서 탈북해서 중국에서 하나님을 만나고 예수님을 영접하고 한국에 오기로 모든 준비를 끝냈으나,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다시 북한으로 들어가서, 지인들과 가족들에게 전도하셨던 분입니다. 김 선교사님과 함께하셨던 하나님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나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 분 한 분 모실 때마다 어려운 게 이분들이 지금도 북한하고 연결이 되어 있고 그곳에 ..

카테고리 없음 2022.10.31

롬8:26-30 도우시는 성령님,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

◈도우시는 성령님,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 롬8:26-30 2022.10.16 본문은 앞부분은 성령님, 뒷부분은 합력하에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크게 두 부분으로 확연하게 나눠지지만 또한 서로 연결되어 있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1. 우리를 도우시는 보혜사 성령님 ▲8:26 성령께서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와주십니다. 우리는 마땅히 무엇을 기도해야 할지 알지 못하지만 오직 성령께서 친히 말로 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해 간구하십니다. 8:27 마음을 살피시는 분께서 성령의 생각이 무엇인지 아십니다. 이는 성령께서 하나님의 뜻을 따라 성도를 위해 간구하시기 때문입니다. 26절에 '성령께서 우리 연약함을 도와주신다'에 밑줄을 그어보세요. 지금 우리는 롬8장에서 계속 "성화, 거룩"..

카테고리 없음 2022.10.31

눅5:12~16 내가 원하노니 깨끗함을 입으라

[날마다 기막힌 새벽 #804] 내가 원하노니 깨끗함을 입으라 - YouTube ◈내가 원하노니 깨끗함을 입으라 눅5:12~16 2022.01.11. 누가복음 5:12~16절 말씀을 읽겠습니다. ‘예수께서 한 동네에 계실 때에 온 몸에 나병 들린 사람이 있어 예수를 보고 엎드려 구하여 이르되 주여 원하시면 나를 깨끗하게 하실 수 있나이다. 하니 예수께서 손을 내밀어 그에게 대시며 이르시되 내가 원하노니 깨끗함을 받으라 하신대 나병이 곧 떠나니라 예수께서 그를 경고하시되 아무에게도 이르지 말고 가서 제사장에게 네 몸을 보이고 또 네가 깨끗하게 됨으로 인하여 모세가 명한 대로 예물을 드려 그들에게 입증하라 하셨더니 예수의 ..

카테고리 없음 2022.10.31

미2장, 미가가 예언한 심판과 회복

◈미2장, 미가가 예언한 심판과 회복 여러 설교 정리 모든 예언서의 특징이 그렇듯이 미가서의 내용도 ‘심판과 회복’입니다. 그런데 이게 분량적으로 50:50이 아니라 아마 80:20 정도 될 것입니다. 심판의 분량이 훨씬 더 많은 것입니다. 그 이유는, 일단 이스라엘의 죄가 구체적으로 무엇인지를 지적해야 그래서 그들이 자기 죄들로부터 돌이켜야 하나님의 회복의 역사가 일어나므로, 그들의 죄를 지적하는 내용들이, 예언서에 길게 나오는 것입니다. ▲성경을 하루에 한 장씩 (또는 한 단락씩) 공부하다 보면, 벽에 부딪히는 날이 많습니다. 왜냐면 성경 한 장을 전체로 다 읽었는데도.. 무슨 내용인지 감이 안 잡힙니다. 우리가 신문을 읽든지, 책을 읽으면 대개의 경우, 한 페이지를 읽으면, 그 주제와 내용이 이해가..

카테고리 없음 2022.10.30

롬8:31~39 끊을 수 없는 하나님의 사랑

끊을 수 없는 하나님의 사랑 (로마서 8:31-39)│2022.10.23 - YouTube ◈끊을 수 없는 하나님의 사랑 롬8:31~39 2022.10.23. 이 시대를 가리켜 '불확실성의 시대' 라고 말하지만 모든 시대의 역사는 불확실한 역사였습니다. 또한 모든 인간의 삶도 불확실한 삶입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성도들은, 어떠한 불확실한 세상 속에서도 확실한 확신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어떤 불안정한 상황 속에서도, 가장 안정감 있는, 흔들리지 않는 삶을 살아갑니다. 그것은 '하나님께 대한 확신' 때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나타난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확신 때문입니다. 그 사랑으로 우리를 구원하신, '구원에 대한 확신' 때문입니다. 이렇게 불확실한 세상에서, 흔들리지 않는 확신으로 ..

카테고리 없음 2022.10.29

미1장 남유다는 피했지만, 북왕국은 당했다

◈미1장 남유다는 피했지만, 북왕국은 당했다 여러 설교 정리 본문 1장을 하면, 1~7절 : 북왕국 사마리아의 멸망 예언 8~16절 : 남왕국의 심판 예언 1절 ‘사마리아와 예루살렘에 관한 묵시라’ 1절에 의하면, 미가는 남북왕국에 모두 예언했습니다. ◑본문 해석 ☞미가서 1장 (tistory.com) 여기에 너무 잘 되어있습니다. ◑적용 ▲1. 본문의 사마리아와 예루살렘에 대한 패망에 대한 예언을 보면서, 우리는 종말의 모습을 떠올려야 합니다. 1:4 그 아래에서 산들이 녹고 골짜기들이 갈라지기를 불 앞의 밀초(양초) 같고 비탈로 쏟아지는 물 같을 것이니 5 이는 다 야곱의 허물로 말미암음이요 이스라엘 족속의 죄로 말미암음이라 야곱의 허물이 무엇이냐 사마리아가 아니냐 유다의 산당이 무엇이냐 예루살렘이 ..

카테고리 없음 2022.10.28

미가서의 배경 및 개요

◈미가서의 배경 및 개요 미가서 설교모음 성경에센스 - #미가 편_[BibleEssence - Micah] - YouTube ◑성경에센스 미가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미가는 '미가야' 의 약어로 '누가 여호와와 같은가?'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가서는 이러한 이름을 보여주기라도 하듯, '주와 같은 신이 어디 있으리이까?' 라는 질문을 하며 *7:18 심판하시는 여호와의 능력과, 용서하시는 여호와의 양면을 보여줍니다. 미가 선지자는 유다의 왕들, 요담과 아아스와 히스기야 시대인 주전 8세기 후반에 활동했으며, 이사야 선지자와 동시대 인물입니다. 또한 예루살렘에서 남서쪽으로 약 4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모레셋 사람이며 유다와 북이스라엘 두 나라 모두에게 메시지를 전한 선지자 입니다. 미가 선지..

카테고리 없음 2022.10.28

행6:7 성직자가 경쟁력을 잃는 이유

후기기독교시대의 선교전략(13)-성직자가 경쟁력을 잃는 이유 - YouTube ◈성직자가 경쟁력을 잃는 이유 행1:4, 6:7 2022.10.26. 후기 기독교 시대의 선교전략 13 행6:7 '하나님의 말씀이 점점 왕성하여, 예루살렘에 있는 제자의 수가 더 심히 많아지고 허다한 제사장의 무리도 이 도에 복종하니라' 아멘! "성직자가 경쟁력을 잃는이유" 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나누고자 합니다. 성직자가 경쟁력을 잃는 이유를 앎으로, 우리가 경쟁력을 잃지 않기를 바랍니다. 부흥이 목회자와 성직자를 통해 일어날 수 있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그러나 반드시 역사적으로 볼 때, 신앙의 부흥이 성직자들 위주로, 그들을 중심으로 시작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오늘 본문에 이 사건이 전형적인 예입니다. 예루살렘에 일어난 ..

카테고리 없음 2022.10.28

벧후 3장, 새 땅을 바라보자

◈벧후 3장, 새 땅을 바라보자 여러 설교 정리 ◑벧후 3장 해석 “마지막 심판의 날이 있다” 3:1~10 (점프 가능) 의 전체 주제는 "거짓교사와 거짓 선지자의 교훈 때문에 어려움에 처하게 된 교회에, 베드로는 복음을 변증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이 서신을 쓸 때 서신의 수신자들은 거짓 선지자들의 이단적 가르침으로 인해 긴박한 위험에 처해 있었습니다. 그래서 베드로후서에서는, 베드로전서와 달리 환란과 핍박보다 이단으로 인한 가르침의 위험성이 더 큰 이슈였습니다. 본문 벧후 3장에 나타난 거짓 교사들의 가르침은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것이라는 재림을 부인함이었죠. 3:4 '이르되 조상들이 잔 후로부터 만물이 처음 창조될 때와 같이 그냥 있다 하니' 이런 신앙의 문제는, ‘그냥 네 마음 가..

카테고리 없음 2022.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