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e[#pg_il_#

2022/09 73

단11:1~27 역사의 운행자이신 하나님

◈역사의 운행자이신 하나님 단11:1-4 박상훈 목사 설교모음 ※여기에 연재되는 다니엘서 해석은, 다니엘서 본문을 그 당시 시대 정황에 맞춰서 해석하고 있습니다. 다니엘서, 계시록 등 종말론은 ‘현재적 해석’과 ‘미래적 해석’의 두 방향이 있는데 둘 다 같이 해석해야 한다고 봅니다. 왜냐면 하나님의 말씀은 현재에도 적용되지만, 또한 미래의 모든 시간에도 적용된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11:1절, “내가 또 메대 사람 다리오 원년에 일어나 그를 도와서 그를 강하게 한 일이 있었느니라.” "내가"는 천사 가브리엘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하나님의 전권 수행자이므로 '하나님'으로도 볼 수 있음) 따라서 본문은 천사 가브리엘이 다니엘에게 하는 말씀의 계속임을 알 수 있죠. "또 메대 사람 다리오 원년에 일어나,..

카테고리 없음 2022.09.30

단12:8~9 종말을 살더라도, 현실에 충실하라

◈종말을 살더라도, 현실에 충실하라 단12:8~9 스크랩, 출처 분실 다니엘서 설교모음 ▲12:8절 "내가 듣고도 깨닫지 못한지라 내가 이르되, 내 주여 이 모든 일의 결국이 어떠하겠나이까 하니" "내가 듣고도 깨닫지 못한지라" 다니엘은 이상 가운데 천사로부터 많은 것을 듣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칠십 이레의 마지막 한 이레가 되면, 적그리스도가 나타나게 되리라는 사실을 듣게 되었습니다. 적그리스도가 엄청난 권세로서 뭇사람들에게 마치 자기를 하나님처럼 숭배할 것을 강요하게 되리라는 말도 듣게 되었습니다. 또 적그리스도에 대항해서 남방 왕이 일어나고 동쪽과 북쪽에서 적그리스도를 대적할 군사들이 몰려와서 팔레스타인 땅에서 아마겟돈 전쟁이 일어나게 되리라는 것도 듣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한 이레의 절반이 지난 ..

카테고리 없음 2022.09.30

민24장 야곱의 장막, 야곱의 별

◈야곱의 장막, 야곱의 별 민24장 2006.12.17.출처,여러 설교 정리 민22장부터 24장은 민수기에서 중요한 전환점입니다. 출애굽기부터 시작된 광야 여정이, 이제 끝나는 시점이기 때문입니다. 발람의 예언이 중요한 것은, 그의 입술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이 하나님 나라요, 자기 백성됨을 선언하십니다. 약속의 땅 가나안으로 들어가는 이들이, 어떤 사람인지 인증 마크를 찍어주십니다. 그 일은, 아이러니하게도, 누구보다도 그들을 인정하기 싫어하는 모압 왕 발락으로 시작합니다. 정통과는 제일 먼 사술을 쓰는 거짓 예언자 발람의 입으로 선언됩니다. 악인들의 입술을 통해,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참 백성 되심이 선포되어졌던 것입니다. 이제는 그저 광야의 유랑 민족이 아닌 것입니다. 이는 오직 여호와 하나님만..

카테고리 없음 2022.09.30

내래 죽어도 좋습네다 P1

[Ep1.오디오북] 최광 선교사의 탈북자 선교 실화 | 내래죽어도좋습네다 | - YouTube ◈도서 P1 ※북한 선교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 사역에도 도움이 되는 간증입니다. ◑제1장 주의 부르심 ♣너는 가서 내 백성을 구하라 나(최광 목사)는 어렸을 적에, 선교사는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와 부르심을 받은 아주 특별한 사람들만 하는 것인 줄 알았다. 그러기에 내가 감히 선교사로 하나님께 부름을 받으리라고는 상상도 못했었고 더군다나 북한은 몇몇 정치인이나 신경 쓰는 곳이었고 내 삶과는 아무런 상관도 없는 곳이라고 생각했었다. 그 북한이, 내 생명을 드리겠다고 고백하며 나 자신보다 더 사랑하는 곳이 될 줄이야 누가 알았겠는가... 우리 집은 증조부로부터 친가 4대, 외조부로부터 외가 3대째 내려오는 기독교..

카테고리 없음 2022.09.29

단7:9~28 인자의 심판과 성도의 승리

◈인자의 심판과 성도의 승리 단7:9~28 출처 ◑하늘나라의 법정 단7:9-10 다니엘서 2장에는 느부갓네살 임금이 꿈에서 본 거대한 신상의 모습이 나옵니다. 그 신상은 광채가 특심하고, 모양이 심히 두려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그 신상은 네 부분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 네 부분은 무엇을 상징하는 것들이었습니까? 세계의 열 왕들과 또 그의 나라들을 상징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거대한 신상은 계속해서 서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곧 이어서 ‘사람의 손으로 하지 아니하고 산에서 뜨인(파낸) 돌’이 나타났습니다. 그 돌은 신상의 발을 쳐서 부숴뜨렸습니다. 그리고 난 뒤에 그 돌은 점점 자라서 태산을 이루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 그 돌은 무엇을 상징하는 것이었습니까? 반석되신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나라를..

카테고리 없음 2022.09.29

민23장 발람의 저주를 축복으로 바꾸시다

◈발람의 저주를 축복으로 바꾸시다 민23장 여러 설교 정리 모압왕 발락은 파죽지세로 가나안 원주민을 물리친 이스라엘 백성을 두려워 하여 박수 무당 발람의 ‘저주의 힘’을 빌어 물리치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아람(메소포타미아)의 브돌에 거하던 선지자 발람을 청했습니다. 발람은 첫번째 청함에 응하지 않다가, 두번째 청함에 응하여 모압왕 발람에게 이르렀습니다. 발람은 발락의 압박에 못이겨 이스라엘을 향해 예언을 하게 됩니다. 그러한 장면은 24장까지 나오게 되는데 아이러니 하게도 그의 예언의 주 내용은, 저주가 아니라 축복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본장의 구성은 발람의 첫번째 예언 (1-12절), 발람의 두번째 예언 (13-26절), 발람의 세번째 예언 (27-30, 24:1-9)로 되어 있습니다. 발람의 첫 번째..

카테고리 없음 2022.09.29

막5:25~34 아픔의 공감과 치유

아픔의 공감과 치유 (설교요약) - YouTube ◈아픔의 공감과 치유 막5:25~34 2022.09.27.녹취 ◑도입 "아픔의 공감과 치유"에 대해서 여러분과 말씀을 묵상하고자 합니다. 예수님은 인간의 아픔을 누구보다도 가까이, 더 강력하게, 그리고 정확하게 공감하셨습니다. '공감'이란 말은, 오늘 우리 시대에 아주 트렌디한 말이 되었죠. '같이 느낀다' 라는 말인데, 감정, 특별히 아픔을 나눈다, 같이 느낀다.. 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영어로 sympathize 라고 하면 '조문을 한다. 동정을 한다. 내가 그 아픔을 느낀다'라는 뜻이죠. ▲예수께서 인간의 아픔을, 누구보다도 정확하게, 가까이서 강력하게 느끼셨다는 것을 무엇을 통해 증명하셨냐면 그들의 아픔을 고쳐주시고, 구원하시는 것으로 증명하셨습니..

카테고리 없음 2022.09.28

민22장 발람과 당나귀

◈발람과 당나귀 민수기22장 여러설교정리 출처 이스라엘 백성이 가데스 바네아에서 에돔과 모압과 암몬 족속들의 땅을 지나 요단 동편에 이르렀습니다. 그 곳에서 선제공격을 가해온 아모리(헤스본)와 바산 족속을 물리치고, 모압 평지에 진을 치게 되었습니다. 그 곳에서 요단 강만 넘으면 요단 서편 여리고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두려움을 느낀 모압왕 발락과 동조자 발람의 어리석은 행각이 나타납니다. 그러나 22-24장에 보면 하나님께서 그들의 악한 꾀를 헛되게 하고 오히려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데 이용하시는 모습으로 끝나게 됩니다. 이와 같은 사건을 통해 하나님이 언약 백성에 대해 가지시는 목적과 행하시는 섭리의 역사가 어떤 것인가를 엿보게 됩니다. 본장의 모압왕 발락의 초청(1-6), 선지자 발람의 거절(7-14)..

카테고리 없음 2022.09.28

'식은 죽 먹기 식 구원 받기'에 대한 성경 해석

◈'식은 죽 먹기 식 구원 받기'에 대한 성경 해석 눅23:43 편집자 글 시중에 '구원 받는 것은 누워서 떡 먹기, 식은 죽 먹기' 식의 이해가 널리 퍼져 있습니다. 누군가가 그렇게 말한 것을 듣고 배워서, 나도 그렇게 잘못 생각하게 된 거죠. 제 자신도 오래도록 그렇게 믿고 살아왔었습니다. 또 성경에 실제로 그런 오해를 불러 일으킬 만한 구절들이 종종 등장하기에 우리가 '식은 죽 먹기' 식으로 구원을 주거나, 받고 있습니다. 일단 여기에 코너(자리)를 만들어 놓고, '식은 죽 먹기식 구원'으로 오해될 만한 구절들을 찾아서, 하나씩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1. 십자가의 우편 강도가 쉽게 구원 받지 않았나요? 위 말씀과 관련해서 오늘은 제가 수년 동안 평소에 늘 마음 속에 가지고 있던 질문인 '십자가 ..

카테고리 없음 2022.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