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e[#pg_il_#

2023/02/09 3

레25장 안식년과 희년을 지키라는 영적 의미

◈'안식년과 희년을 지키라'는 영적 의미 레25장 설교녹취, 정리 본문 레위기 25장은 안식년, 희년에 관한 말씀으로서 하나님의 백성들의 일상 속에서, 경제생활과 관련된 교훈을 주는 말씀입니다. 우리가 돈을 어떻게 축적하고, 돈을 어떻게 사용하며 우리 재산을 어떻게 써야 하는가에 대한 우리의 경제생활에 관련된 말씀을, 희년과 안식년을 통해서 또한 레25장 전체를 통해서 우리에게 주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예배 생활에 관심이 많으십니다. 그렇지만 하나님은 동시에 우리의 주머니, 우리의 경제생활에도 관심이 아주 많으십니다. (예수님도 이 주제로 여러 번 가르치셨죠) 그래서 우리 경제 생활에 대한 말씀을 하시면서 본문에서 안식년과 희년에 대해 말씀하셨는데 간단하게 설명하면 안식년은, 6년 동안 일해서 거두고 ..

카테고리 없음 2023.02.09

레25:8~12 희년의 축복

https://blog.naver.com/karamos/80050894982 ◈희년의 축복 레25:8~12 ◑서론 레위기를 연구하는 사람들은 레위기를 '간과 양파의 책' (The book of liver and onion)이라고 합니다. 간과 양파는 몸에는 좋은 음식입니다. 그러나 먹기는 어려운 음식입니다. 레위기를 간과 양파의 책이라고 하는 이유는 아마도 그것이 우리 영혼에는 유익한 책이지만 읽기도 어렵고 이해하기도 어렵고 소화해 내기도 어렵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처럼 성경 가운데 레위기만큼 하나님의 자비로운 성품을 드러내고 있는 책도 드물 것입니다. ▲특별히 레위기 25장의 희년제도는 ‘하나님께서 경제적인 약자나 사회적인 약자를 얼마나 돌보시는가?’ 하는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서 하나님의 은혜의 극치를..

카테고리 없음 2023.02.09

도서 <내래 죽어도 가겠습네다> P5

[Ep5.오디오북] 최광 선교사의 탈북자 선교 실화 | 내래죽어도가겠습네다 | - YouTube ◈도서 P5 ◑13장. 사역장에 온 신녀 (신 내린 여자)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은, 하늘에 있는 신령은 무엇인가를 믿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말씀을 믿는 것이다. 우리는 늘 헛된 것들을 믿는 고약한 버릇이 있다" ▲각자 자기 집에서 가정을 돌보면서 말씀을 암송하는 자매들도 점차 변화되기 시작했다. 금란 자매는 6개월 동안 600절이나 되는 성경을 암송했고, 다음 달에는 200절을 더 암송했다. 1년 만에 1천2백 절을 암송했다. 나는 구제비로 금란 자매에게 2천 위안을 주었다. 금란 자매가 말했다. '선생님, 저 이제부터는 돈을 받지 않겠습니다.' 나는 체면 때문에 그러는 줄 알고 억지로 권했다. '돈 안 받..

카테고리 없음 2023.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