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e[#pg_il_#

2023/02 74

삼상14:1~23 요나단이 블레셋을 공격하다

Jonathan: Acting Boldly in Faith | Ray Fowler .org ◈요나단이 블레셋을 공격하다 삼상14:1~23 영어설교 정리 본문 삼상14장은 사울의 아들 요나단에 초점을 맞춥니다. 최근 우리는 을 연구하면서 -사무엘은.. 자기 인생을 잘 마친 사람의 모범으로 증거합니다. 12장 -사울은.. 두려움 때문에 어리석게 행동한 사람의 본보기로 나옵니다. 13장 -요나단은.. 본문의 주인공이죠. 두려움 때문에 어리석게 행동한 사울과 달리 믿음으로 담대하게 행동하는 사람의 예로 본문에 나옵니다. 14장 본문의 요나단의 신앙을 함께 살펴보면서, 우리는 담대한 신앙으로 행하기 위한 몇 가지 중요한 원리를 배울 수 있습니다. ◑1. 세상이 싸우는 것처럼 싸우지 마십시오. (13:16-22) ..

카테고리 없음 2023.02.28

삼상14장 해석 및 주석

◈삼상14장 해석 및 주석 1 하루는 사울의 아들 요나단이 자기의 무기를 든 소년에게 이르되 우리가 건너편 블레셋 사람들의 부대로 건너가자 하고 그의 아버지에게는 아뢰지 아니하였더라 '병기를 든 소년' 본장의 전체 내용을 볼 때 여기서 '병기든 소년'은 단순히 비서직 그 이상의 역할을 담당한 신분이었던 것 같다(Klein). 한편 '병기를 든 자'(the youngman that bare one's armour)는 아비멜렉(삿9:54), 기드온(삿7:10), 심지어는 요압(삼하18:15, 23:37)에서도 있었다. 그리고 소년 시절 다윗도 사울의 '병기를 든 자'로 선택되었었다(16:21). 이처럼 다윗 같은 유능한 인물이 그와 같은 신분에 뽑혔다는 사실을 볼 때, '병기를 든 자'는 왕이나 군대 장관의..

카테고리 없음 2023.02.28

통일 한국의 요셉과 다니엘 누가 될 것인가?

통일한국의 요셉과 다니엘 누가 될 것인가 - YouTube ◈통일 한국의 요셉과 다니엘 누가 될 것인가? 창41:25~39 2023.02.23.정리 ◑믿음의 번지 점프를 한 요셉과 다니엘 요셉이 감옥에 있다가 총리가 되는 스토리입니다. 그래서 외국에 가면, 자녀 이름을 '요셉'으로 많이 짓죠. 사실 창세기의 요셉의 스토리는, 한 명의 성공 스토리가 아닙니다. 그냥 감옥살이 하다가 어느 날 갑자기 국무총리 된 한 명의 당시의 정치인의 성공스토리가 아니고 성경의 모든 내용은 하나님의 메인 토픽과 다 연결되어 있습니다. 성경은 6천년 인류사에 하나님께서 얼마나 할 말이 많고 쓸 말이 많겠습니까. 그거 다 쓰면, 지금도 성경이 두꺼운데 그거 다 쓰면 이게 너무 부피가 커서, 우리가 읽을 수가 없지요. 그래서 성..

카테고리 없음 2023.02.28

삼상13:1~15 사울 왕, 두려움 때문에 어리석게 행동하다

Saul: Acting Foolishly out of Fear | Ray Fowler .org ◈사울 왕, 두려움 때문에 어리석게 행동하다 삼상13:1~15 영어설교정리 삼상9~12장까지 사울은 모든 것을 올바르게 했으며 하나님은 그가 이스라엘의 첫 번째 왕으로 지도자가 되는 것을 축복하셨죠. 그러나 본문 13장부터 사울은 느슨하게 풀리기 시작하고, 13-15장에서 우리는 결국 하나님께 거부당하는 사울을 보게 됩니다. 사울의 이야기는 실망스럽지만 매우 교훈적입니다. 사울은 시작 때는 아주 잘했습니다. 그는 겸손했고, 책임감도 있었고, 그는 하나님의 신에 감동되어 예언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13장부터 사울이 내리막 길을 걷기 시작하는데, 그 모든 것은 사울이 두려움에 굴복했을 때 시작되었습니다. 두려..

카테고리 없음 2023.02.28

삼상13장 해석 및 주석

한글 주석 - HANGL NOCR ◈삼상13장 해석 및 주석 1 사울이 왕이 될 때에 사십 세라 그가 이스라엘을 다스린 지 이 년에 구약 성경 중 특히 사무엘서는 본문 전승 과정상의 문제로 인하여 숫자상의 난제가 많이 발견된다. 본절도 그러한 경우에 속하는데, 비록 본서 저자가 일반적인 열왕기의 기술법에 따라(삼하2:10, 5:4, 왕상14:21, 22:42) 왕의 즉위 년도 및 통치 기간 등을 밝히고자 의도적으로 시도했을지라도, 여러 사본상의 차이로 인하여 그 해석에 있어많은 논란을 야기하고 있다. '사울이 왕이 될 때에 사십 세라(벤 솨나솨울 베말르크)' 이 말을 직역하면 '사울이 왕이 될 때에 한 살(일년)이었다'(It was one year since Saul has become king)라는 의..

카테고리 없음 2023.02.27

삼상12:1~15 사무엘이 물러나다

◈사무엘이 물러나다 삼상12:1~15 설교녹취 우리는 어제 본격적으로 역사의 무대에 등장한 사울을 살펴보았는데요. 암몬과의 승리를 통해, 본격적인 역사에 등장한 사울의 모습을 보여주는 삼상11장은 소위 말하면 "사울의 취임식"이었죠. ↙ 11:15 '모든 백성이 길갈로 가서 거기서 여호와 앞에서 사울을 왕으로 삼고 길갈에서 여호와 앞에 화목제를 드리고 사울과 이스라엘 모든 사람이 거기서 크게 기뻐하니라' 화려한 취임식이 열려지고, 모든 사람들이 이제 사울과 함께 기뻐하고 있는 장면이 펼쳐지고 있었죠. 그런데 이 때 좀 씁쓸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을 한 사람이 있었는데, 바로 사무엘이었을 것입니다. 어릴 때부터 젖뗄 때부터 시작하여 그의 인생 전체를 하나님께 온전히 바쳤던 사무엘, 어느 순간인가 하나님께서 ..

카테고리 없음 2023.02.27

북한에서 예수님을 믿게 된 북한주민 간증 P1

https://www.youtube.com/watch?v=2DVpBF3QUDM ◈북한에서 예수님을 믿게 된 북한주민 간증 P1 *진행 : 김성근 목사 (이하 검은 색 글자) 안녕하세요. 김성근 목사입니다. 오늘은 북한에서 탈북하여 한국에 와서 사역하고 계시는 주 목사님과 함께 북한 지하교회 성도들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출연 : 주경배 목사 (이하 파란 색 글자) *북한지하교회 성도들의 이야기를 나누려면 자칫 잘못 하게 되면 누군가가 노출이 돼서, 죽을 수도 있고 또 목사님께서 피해를 받을 수도 있고 이런 예민한 문제들이 많은데 그래도 나와 주셔서 감사드려요. 하나님이 북한에서 어떻게 행하셨는지, 북한지하교회 성도들이 얼마나 어려운 상황에서 하나님이 얼마나 아름다운 일들을 행하셨는지, ..

카테고리 없음 2023.02.27

삼상12장 사무엘의 고별 설교

https://www.rayfowler.org/sermons/1-samuel/samuel-finishing-well/ ◈사무엘의 고별 설교 삼상12장 위 영어설교정리 ※설교자가 12장의 모든 구절을 다 터치함으로, 설교가 좀 깁니다! ◑서론 사무엘상은 처음에 사무엘 스토리로 시작하다가 9장, 10장, 11장에 사울 스토리로 옮겨졌습니다. 본문 12장은 다시 사무엘 스토리로 넘어갑니다. 본문 삼상12장은 “사무엘의 고별 설교”로 모든 백성들앞에서 선포됩니다. 사무엘은, “자기 일생을 잘 마친” 모범적인 하나님의 종입니다. 사람이 자기 일생을 잘 마치기란 정말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무엘은, 본문 12장에서 본인 스스로 증거하는 바 정말 ‘미스터 클린’으로 사역을 아름답게 마감했습니다. 이것은 좋은 출발을..

카테고리 없음 2023.02.26

애즈베리 대학교 부흥 소식 1 (스크랩)

◈애즈베리 대학교 부흥 소식 1 (스크랩 및 녹취) *자료로 남기고, 보관합니다 ◑애즈베리 부흥 현장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YouTube 여기는 지금 애즈베리 대학교 앞마당에 나와 있습니다. 지금 사람들이 13일 차 예배에 참여하려고 기다리면서 또 여기서 예배하고 있는 모습들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지금 이 대학교에 유학 중인 한인 목사님을 잠시 보시고 애즈베리 부흥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를 좀 들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김하진 목사고요. 애즈베리에 2020년에 와서 신약학으로 박사과정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애즈베리 부흥이 일어난 장소는 이라는 대강당입니다. 여기서 2023년 2월 6일 오전 10시 체플을 드리는 상황에서 일어났습니다. '외부 강사님'께서 와서 말씀을 전하시고 *Zach Meerkreebs 설..

카테고리 없음 2023.02.25

삼상12장 해석 및 주석

HANGL NOCR - 한글 주석 ◈삼상12장 해석 및 주석 1 사무엘이 온 이스라엘에게 이르되 보라 너희가 내게 한 말을 내가 다 듣고 너희 위에 왕을 세웠더니 본절은 우리말 성경에는 번역되어 있지 않지만, '그리고'(와)로 시작한다는점에서 11장 끝부분(14, 15절)의 직접적인 연속이다. '너희가...한 말을 내가 다 듣고' '너희가...한 말'은 이스라엘 장로들이 열방과 같은 왕을 요구했던 사실을 가리킨다(8:5,20). '너희 위에 왕을 세웠더니' 사무엘이 하나님의 대리자로서, 이스라엘 백성들의 요구대로 사울을 왕으로 세운 일은 결코 하나님께서 그 일을 기뻐하셨기 때문이 아니었다(8:6-8). 다만 하나님께서는 백성들의 요청을 허락하심으로써, 오히려 그 왕을 인하여 고통을 당하고(8:11-18)..

카테고리 없음 2023.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