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e[#pg_il_#

2023/02/23 5

삼상10장 사울이 왕으로 뽑히다

https://www.rayfowler.org/sermons/1-samuel/rising-to-leadership/ ◈사울이 왕으로 뽑히다 삼상10:9~27 영어설교정리 우리 모두는 어떤 형태로든 지도자로 부름 받습니다. 우리 모두는 하나님께서 우리 주변에 두신 사람들에게 선하고 경건한 영향력을 미치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문제는 우리가 어떻게 거기에 도달하느냐는 것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영적으로 건강하고, 성경적으로 균형을 이루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방식으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을까요? 본문에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지도자의 위치로 부르실 때, 우리 각자가 따라야 하는 몇 가지 핵심적이고 실제적인 원리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비록 우리가 지금 영적 리더십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이러한 원리는..

카테고리 없음 2023.02.23

삼상10장 사울이 기름부음 받다

Anointed for Service | Ray Fowler .org ◈사역를 위해 기름부음받다 삼상10:1~10:8 영어설교정리 삼상9장에서 하나님께서 어떻게 사울을 사무엘에게 보내셨는지 살펴보았죠. 사울은 나귀를 찾으러 나간다고 생각했지만 하나님은 더 큰 계획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본문 10장에서는, 사무엘에 의한 사울의 기름부음을 살펴보고 그것이 오늘날 우리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볼 것입니다. 본문 “사울의 기름부음에 대한 이야기”는 성경의 다른 부분에서 명확하게 가르치는 기름부음과 사역에 관한 매우 중요한 성경적 원칙을 가르쳐줍니다. 즉, 오늘날에 적용하면 “당신은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 (사울처럼) 하나님의 기름부으심이 필요합니다” 달리 표현하면, “하나님의 기름부으심 없이는 하나님의 일을 할 수..

카테고리 없음 2023.02.23

삼상10장 해석 및 주석

◈삼상10장 해석 및 주석 1 이에 사무엘이 기름병을 가져다가 사울의 머리에 붓고 입맞추며 이르되 여호와께서 네게 기름을 부으사 그의 기업의 지도자로 삼지 아니하셨느냐 '사울의 머리에 붓고' 여기서 기름 붓는 일이 비밀리에 행해진 까닭은, 백성들 앞에서 공식적으로 기름 부음을 받기 전에, 사울이 먼저 하나님의 소명을 철저히 깨달을 필요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따라서 여기의 기름 부음은 사울로 하여금 자신이 하나님께 피택되어, 이제 이스라엘의 지도자로 나서야 할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도록 하기 위한 하나의 방편이었다. '입맞추어' 이 입맞춤은 권위에 대한 인정과 존경의 표시(시2:12), 또는 은혜 받는 자에 대한 사랑과 애정의 표시이다. 그런데 당시 이와 같은 입맞춤은 대개 상대의 입이 아닌 손, 무릎, 이..

카테고리 없음 2023.02.23

도서 <내래 죽어도 순종합네다> P1

◈도서 P1 최 광 목사 [머리말] 나는 주님의 은혜로 1998년 8월부터 중국에서 탈북자들을 대상으로 북한 선교사역을 시작하였다. 당시 많은 사람이 내게, 북한 선교는 시기상조라고 말했다. 그러나 나는 중국 대륙에 깊은 곳에서 10명의 탈북자들을 북한 선교사들도 키우는 사역을 진행했다. *길림성 길림시 주님의 도우심과 은혜로 1년 후, 5명의 탈북자 출신 북한선교사들이 양성되었다. 기적의 시작이었다. 1년 전까지만 해도 먹을 것과 입을 것만을 찾아 헤매던 탈북자들이 양육받은 후 직접 (성경통독) 선교사가 되어 다른 탈북자들에게 성경을 가르치고 양육하는 놀라운 역사가 나타났다. 탈북자에 의해, 탈북자가 선교사로 변화하기 시작한 것이다. 한국에서는 10년이 걸려도 이루기 힘든 일들을 탈북자 출신 선교사들은..

카테고리 없음 2023.02.23

삼상9장 하나님께서 사울을 사무엘에게 보내심

1 Samuel | Ray Fowler .org ◈하나님께서 사울을 사무엘에게 보내심 삼상9장 영어설교정리 앞장 8장에서 백성들은 하나님께 왕을 구했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의 요청을 기뻐하지 않으셨지만, 어쨌든 그들의 기도에 응답하기로 하셨습니다. ▲1. 여기서 우리가 배울 교훈은 이것입니다. "당신이 구하는 것을 조심하십시오. 하나님께서 응답하실 수도 있습니다!" 본문을 언뜻 읽어보면, 결국 하나님이 사울을 왕으로 세워주신 것이 아닌가? 이럴 경우, 이후의 사울의 실정은.. 하나님의 책임으로 남게 됩니다. 본문 삼상9장은, 사울이 기적적으로 사무엘을 만나는 장면이 설명되어 있죠. 사울이 왕이 되도록 이모저모로 사실 하나님이 도와주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큰 그림은 ‘백성들의 요구에 하나님..

카테고리 없음 2023.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