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e[#pg_il_#

2022/11/08 4

갈1:12 예수께 받은 복음, 사람께 받은 복음

(S) 예수께 받은 복음 사람께 받은 복음 - YouTube ◈예수께 받은 복음, 사람께 받은 복음 갈1:12 2022.11.06. ※복음은 이 세상 바깥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이 세상 속으로 가져오셨고, 우리가 복음을 믿는다는 것은, 내가 이 세상에 살지만, 내가 이 세상을 떠나 하나님 나라에 계신 예수님과 하나님을, 대면해서 만나고, 거기서 받는 힘과 능력으로 이 현실 세상을 사는 것이라는 내용이 가장 인상적입니다. 왜냐면 오늘날 우리 복음이 너무 '실생활, 실용적인 면'에 치유쳐 있거든요/주. (*직접 유튜브로 들어보세요. 녹취록만 읽어서는 무슨 얘긴지 모릅니다) 갈1:12 '이는 내가 사람에게서 받은 것도 아니요 배운 것도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로 말미암은 것이라' 여러분이 복음을 다 ..

카테고리 없음 2022.11.08

나1장, 종말에는 예언이 위로를 준다

◈나1장, 종말에는 예언이 위로를 준다 여러 설교 정리 ◈나훔 설교 모음 1~8절, 하나님의 공의와 권능 9~15절, 니느웨의 멸망과 유다의 구원 ◑본몬 해석 ▲1. 하나님의 공의와 권능 (1-8절) 1~8절은 니느웨를 심판하시는 하나님은 공의로운 분일 뿐만 아니라 크신 권능을 가지신 분이심을 천명합니다. 1절, 니느웨에 대한 경고 곧 엘고스 사람 나훔의 묵시의 글이라 ‘나훔’은 ‘위로’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나훔은 ‘엘고스 사람’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성경에 ‘엘고스’라는 지명은 등장하지 않습니다. 엘고스가 예루살렘 서남쪽의 작은 마을이라고 하기도 하고, 갈릴리 지방의 작은 마을이라고도 합니다. 심지어 니느웨 근처의 마을로 보기도 합니다. 만약 엘고스가 갈릴리 근처의 작은 마을이라면, ‘가버나움’을 뜻..

카테고리 없음 2022.11.08

나1:1~8 나훔서의 3대 메시지

◈나훔서의 3대 메시지 나1장 1~8 2012.02.05.출처 ◑서론 대선지서는 분량이 많은 책이고 소선지서는 분량이 작은 책을 말합니다. 성경에 대선지서는 4권이고 소선지서는 12권인데 나훔서는 12권의 소선지서 중 7번째 책입니다. “니느웨에 대한 중한 경고 곧 엘고스 사람 나훔의 묵시의 글이라” (나 1:1). 나훔 선지자의 고향은 엘고스라고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묵시의 글이라'는 것은 나훔 선지자가 공부하거나 연구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계시로 주셔서 알게 된 말씀을 증거했다는 의미입니다. 나훔서의 내용은 ‘니느웨에 대한 중한 경고’입니다. 니느웨가 죄악으로 말미암아 멸망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하는 것입니다. 나훔 선지자가 예언의 대상으로 삼은 것은 두 가지입니다. 앗수르의 수도 니느웨와 앗수..

카테고리 없음 2022.11.08

나훔서 개요

◈나훔서 개요 ◑성경 에센스 성경에센스 - #나훔 편_[BibleEssence - Nahum] - YouTube ▲1. 의 주제 나훔서의 주제는, 악의 상징인 앗수르 나라의 심판과 멸망의 선포입니다. 나훔은 선지자의 이름으로 '위로'라는 뜻이며, 책의 내용과 연관이 있습니다. 유다를 계속 괴롭혀왔고, 북이스라엘을 정복한 무서운 적국 앗수르가 곧 멸망할 것이라는 큰 '위로'의 메시지를 나훔이 전달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람들이 앗수르의 수도인 니느웨가 멸망하는 것을 보며 '내가 어디서 니느웨를 '위로'할 자를 구하리오?' 라는 말을 하는데, *3:7 이는 니느웨의 멸망을 동정의 눈으로 볼 자는 아무도 없다는 조롱의 말입니다. 여기에서도 나훔 선지자의 이름을 상기시키는 '위로' 라는 말이 사용됩니다. 니느웨..

카테고리 없음 2022.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