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e[#pg_il_#

2022/11/14 3

<스바냐서> 개요

◈ 개요 ◑성경 에센스 ▲1. 저자 '스바냐' 라는 책의 제목은 선지자 스바냐의 이름을 따서 지었으며 '여호와께서 숨기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너희가 혹시 여호와의 분노의 날에 숨김을 얻으리라'는 2:3절을 상기킵니다. 스바냐는 4대를 거슬러 올라가는 족보를 자세히 소개하고 있는 선지자입니다. '스바냐는 히스기야의 현손이요, 아마랴의 증손이요, 그다랴의 손자요, 구시의 아들이었더라' 1:1 세 사람의 이름은 익숙하지 않지만, 히스기야가 우리가 아는 유다왕 히스기야가 맞다면 스바냐는 왕족 출신입니다. ▲2. 스바냐서의 배경 그는 예레미야와 활동시기가 거의 비슷합니다. 스바냐는 유다가 므낫세 왕의 55 년에 걸친 장기간의 통치를 벗어나 아몬 왕 이후, 요시야 왕 시대에 사역을 시작합니다. 스바냐나..

카테고리 없음 2022.11.14

북한선교, 마요한 목사 P1

[북한선교] 마요한 목사님 1편 - YouTube ◈북한선교, 마요한 목사 P1 *진행 : 김북한 목사 (괄호, 검은색 글자) *출연 : 마요한 목사 (괄호 없음, 파란색 글자) (오늘은 새희망나루교회 마요한 목사님 모시고 자리를 같이 했습니다. 마 목사님, 이렇게 나와 주셔서 고맙습니다.) 저를 불러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통 탈북민 목사님들은, 옛날에 있었던 일들을 나와서 인터뷰하라면, 잘 안 꺼내놔요. 마목사님도 잘 꺼내놓지 않으시잖아요) 제가 별로 나눌 게 없어서 그렇지요... (몇 년도에 탈북하셨나요?) 네, 저는 1998년도에 탈북했습니다. 그때가 대량 탈북이 시작될 때인데, 북한에서 나올 때, 저희 부모님들께, (탈북한다고) 얘기를 할 수가 없었지요. '황해도 그쪽 지역에 돈 벌러 간다, 장사..

카테고리 없음 2022.11.14

눅6:46~49 반석 위 집에도 비바람은 부딪친다

[날마다 기막힌 새벽 #811] 반석 위 집에도 비바람은 부딪친다 - YouTube ◈반석 위 집에도 비바람은 부딪친다 눅6:46~49 오늘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말씀은 눅6:46~49절 말씀입니다. 46. 너희는 나를 불러 주여 주여 하면서도 어찌하여 내가 말하는 것을 행하지 아니하느냐 47. 내게 나아와 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마다 누구와 같은 것을 너희에게 보이리라 48. 집을 짓되 깊이 파고 주추를 반석 위에 놓은 사람과 같으니 큰 물이 나서 탁류가 그 집에 부딪치되 잘 지었기 때문에 능히 요.동하지 못하게 하였거니와 49. 듣고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주추 없이 흙 위에 집 지은 사람과 같으니 탁류..

카테고리 없음 2022.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