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e[#pg_il_#

2022/11/24 3

슥4장, 작은 일의 날이라고 멸시하는 자가 누구냐

◈슥4장, 작은 일의 날이라고 멸시하는 자가 누구냐 여러 설교 정리 ◑슥4장의 해석 ☞ 순금 등대와 두 감람나무 (tistory.com) ◑슥4장의 적용 ▲1. 천사가 나를 깨우게 하소서 ‘내게 말하던 천사가 다시 와서 나를 깨우니 마치 자는 사람이 잠에서 깨어난 것 같더라’ 4:1 천사가 청년 스가랴를 깨웁니다. 마치 잠자는 사람을 깨우는 것처럼 깨웁니다만 이것은 정말 잠을 자는데 깨우는 것이라기보다는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계시를 받도록 하는 깨움인 것입니다. 그러니 우리가 세상 일에만 열심히 부지런히 살아가는 것은 잠자는 것과 마찬가지 일 수도 있습니다. 노아 홍수 때도, 세상 일에 열심히 살아간 사람들은 잠자는 사람들이고 노아 방주를 예비한 사람은 깨어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말씀은 우리로 ..

카테고리 없음 2022.11.24

슥4장, 순금 등대와 두 감람나무

https://blog.naver.com/karamos/220359783014 ◈슥4장, 순금 등대와 두 감람나무 2012.06.24. 서론 오늘 본문은 스가랴가 본 다섯 번째 환상입니다. 스가랴 선지자는 모두 8개의 환상을 보았는데 이 환상의 목적은 일차적으로 16년 동안 중지했던 성전을 짓도록 격려하는 것이고 이차적으로는 예수 그리스도의 초림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스가랴의 환상은 “성전 재건과 관련해서” 볼 때 이런 의미가 있습니다. 1) 첫 번째 환상은 화석류 사이에 붉은 말 탄 사람이 있었습니다. 붉은 말 탄 사람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신데 예수님께서 골짜기에 있는 화석류와 같은 하나님의 백성들과 함께 계시며 그들을 통해서 성전을 재건하길 원하신다는 것입니다. 결국, 성전 재건의 주역은 유다 백성..

카테고리 없음 2022.11.24

도서 <내래 죽어도 좋습네다> P10

[Ep 10.오디오북] 최광 선교사의 탈북자 선교 실화 | - YouTube ◈내래 죽어도 좋습네다 P10 ◑제4장 두만강은 홍해였습니다 그러나 마음은 언제나 동방의 예루살렘 평양에 있나니 ♣갑자기 들이닥친 공안들 성근선생(2기)이 모집한 학생들 속에는, 친형제간인 광수, 윤수형제가 있었다. 주1) 그런데 이 두 형제가 아주 작정을 한 듯이 팀장 성근선생의 말을 듣지 않았다. 그리고 조선족 빌립선생도 계속해서 성근 선생의 화를 돋구었다. 원래 조선족 빌립선생은, 팀장의 보조 역할만 수행하도록 되어 있었지만 자기도 선생이라며 사사건건 참견했다. 주2) 사역을 시작한지 한 달쯤 지나서, 성근선생은 그만 참지 못하고 빌립선생을 심하게 때리고 말았다. 화가 난 빌립선생은, 사역비까지 다 들고 아무 말 없이 사역..

카테고리 없음 2022.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