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e[#pg_il_#

2022/11/16 3

네가 뉘게서 배운 것을 알며

◈네가 뉘게서 배운 것을 알며 딤후3:14 출처 (신앙의 스승들을 그리며) 김명혁 목사 사랑의 쌀 조찬기도회(여전도회관) 저에게 베푸신 하나님의 은혜가 너무너무 많지만 그 중의 하나는 저에게 귀한 신앙의 스승들을 주신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5년 전인 2005년 강변교회에서 “내게 베푸신 하나님의 은혜”라는 주제로 여덟 번 설교한 일이 있는데 첫번 째 설교의 제목이 “신앙의 스승들과 들을 귀를 주신 하나님의 은혜”였습니다. 그 설교에서 저는 저에게 순교하신 목사님을 저의 아버지로 *김관주 목사님 그리고 사랑과 희생의 여인을 저의 어머니로 주신 하나님의 은혜와 이성봉 목사님과 김치선 목사님을 저의 신앙의 스승으로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간증했습니다. 사실 저는 길선주 목사님, 이기풍 목사님, 주기철 목사님,..

카테고리 없음 2022.11.16

습2장, 여호와의 날을 통해 열방이 구원 된다

◈습2장, 여호와의 날을 통해 열방이 구원 된다 여러 설교 정리 스바냐서 2장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3절, 남유다를 하나님께서 심판하시리니 늦기 전에 회개하라 4~15절, 남유다의 재난을 기뻐했던 이웃 나라들도 하나님이 심판하신다 '스바냐' 라는 이름의 뜻은 '여호와께서 숨기신다'입니다. 본문 2:3절에 '너희가 혹시 여호와의 분노의 날에 숨김을 얻으리라'는 말씀을 그래서 신자들은 요절로 잘 외우죠. 스바냐서 전체의 키워드는 '여호와의 날'입니다. 성경 66권 중에서 '여호와의 날'이 가장 잘 다루어진 책입니다. 스바냐는 바로 종말의 날, 여호와의 날.. 그 날을 예언하면서 유다백성들의 마음을 경계하고, 회개를 촉구합니다. 그런데 지금 21세기를 살고 있는 우리는 본문의 '여호와의 ..

카테고리 없음 2022.11.16

갈3:10~14 스스로 행동하면 저주받아 미친 상태

(S) 스스로 행동하면 저주받아 미친 상태 - YouTube ※내용이 다소 사변적(사상적)입니다. 사변적인 내용은, 받아들이기에 쉽게 내키지 않을 때가 많지만, 1~4장 같은 내용은, 사변적으로 해석하는 것이 옳다고 봅니다/ 편. ◈스스로 행동하면 저주받아 미친 상태 갈3:10~14 2022.11.13. 위 제목을 다시 말하면 '저주받아 미쳤기 때문에 우리는 스스로 행동한다' 라는 뜻입니다. 율법과 믿음, 그리고 '율법의 행위' 와 '믿음으로 의롭다 함을 받는다' 이 이신칭의가, 사도바울에게 있어서는 '평생의 과제였다' 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우리에게는 (평생의 과제가 아니라) 좀 뭐라고 그럴까? 좀 식상해요. 그냥 '믿음으로 구원을 얻는 것'을 우리가 다 알고 있는데 성경은 자꾸 얘기를 합니다. 근데..

카테고리 없음 2022.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