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e[#pg_il_#

2023/03/13 3

고후3:17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가 있다

[주일설교] 성령은 하나님의 깊은 것이라도 통달하시니라ㅣ최 광 목사 - YouTube *위 동영상 56:25초부터 아래에 녹취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가 있다 고후3:17 2023.03.05. 하나님의 그 사랑이 내게 임하고 우리가 성령님 안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지면 우리는 자유케 되어지는 거예요. 자유케 되어진다 이 말이예요. 여러분, 자유하십니까? 고후3:17 '주는 영이시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가 있느니라' 성령님이 함께 하시면 자유가 있다.. 이 말입니다. 제가 지난 주에, 7월달 집회를 위해서 동역자 몇 분을 만났는데 그분들이 부정적으로 계속 얘기를 하니까 내가 이거 실족하겠더라고요. 꼬꾸라지겠더라고요. 너무 힘든 거예요. '와~ 이거 하나님, 어떻게 합니..

카테고리 없음 2023.03.13

삼상19장 다윗이 고난을 당하다

◈다윗이 고난을 당하다 삼상19장 설교 녹취 ◑서론 오늘 본문말씀은 세상이.. 하나님이 세우신 왕,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왕, 하나님 나라의 왕(다윗, 우리 각자)을 어떻게 대우하느냐? 그래서 그 왕이 세상가운데서 어떤 현실을 마주하게 되느냐를 우리에게 보여주십니다. 동시에 오늘 본문은, 그 왕을 따라가는 하나님의 백성들 그러니 지금으로 말하면 그리스도인들이 어떤 현실을 마주하게 되는지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본문 삼상19장을 통해서 결국 하나님이 세우신 왕도 그리고 그 왕을 따라가는 하나님의 백성도 그 삶에 고난이 있고, 큰 어려움이 있다.. 라는 것을 우리에게 말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또 하나 오늘 본문은, '고난이 있을 것이다.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라는 것만 말해주지 않고, 또한 그 고난..

카테고리 없음 2023.03.13

삼상19장 절별 해석 및 주석

◈삼상19장 절별 해석 및 주석 1 사울이 그의 아들 요나단과 그의 모든 신하에게 다윗을 죽이라 말하였더니 사울의 아들 요나단이 다윗을 심히 좋아하므로 '요나단이 다윗을 심히 기뻐하므로' 여기서 '기뻐하다'(하페츠)란 말의 기본 개념은 '마음이 기울다'란 의미로서, 요나단의 마음은 이미 다윗에게로 향했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요나단의 자기 부인과 자기 희생의 정신은 후일 "그는 흥하여야 하겠고 나는 쇠하여야 하리라"(요 3:30)고 말한 침례 요한의 예수께 대한 사랑과 희생의 정신과 유사하다. 2 그가 다윗에게 말하여 이르되 내 아버지 사울이 너를 죽이기를 꾀하시느니라 그러므로 이제 청하노니 아침에 조심하여 은밀한 곳에 숨어 있으라 '은밀한 곳' 문자적으로는 '그 은밀한 곳'. 결국 여기의 '그'라는 정관..

카테고리 없음 2023.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