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e[#pg_il_#

2023/04 74

다음 세대를 살리려면

주일2부예배 230115 “다음 세대를 살리려면“ (창9:18-29) - YouTube ◈다음 세대를 살리려면 창9:18~29 ▣49. 행복한 가정 (설교모음) '방주에서 나온 노아의 아들들은 셈과 함과 야벳이며 함은 가나안의 아버지라 노아의 이 세 아들로부터 사람들이 온 땅에 퍼지니라 노아가 농사를 시작하여 포도나무를 심었더니...' 창9:18~20 하나님이 세상을 처음으로 심판하셨습니다. 전 지구적인 홍수 심판으로, 땅에 있는 호흡이 있는 모든 생명체와 모든 사람을 땅에서 제거하셨어요. 이 두려운 심판에서 생존한 사람은 몇 명이었나요? 노아와 세 아들, 그리고 4명의 아내들, 그래서 총 여덟 명이었죠. 주1) 셈, 함, 야벳은 홍수 전에 결혼했는데 자녀들이 없었다는 거에요. 왜 그랬는가요? 산아제한이..

카테고리 없음 2023.04.30

유월절을 완성하신 하나님의 어린양

"유월절을 완성하신 하나님의 어린양 예수" (마 26:26-35) YouTube *위 동영상 46분경부터 녹취 ◈유월절을 완성하신 하나님의 어린양 마26:26~35 2023.04.04. 예수님은 제자들이 다 자기를 배신할 것을 아셨어요. 게다가 베드로가 '저는 절대로 주님을 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마26:35 그랬더니 예수님께서 '아니다, 너는 세 번이나 나를 부인할 것이다' :34 세 번 부인한다는 것은, 성경적으로 '완전수' 잖아요. 완전한 부인, 완전한 실패를 뜻합니다. 베드로 하면, 이미지가 '의리남' 입니다. 의리에 살고 의리에 죽는 사람이잖아요. 가장 열심히 예수님을 따랐던 사람이잖아요. 그런 그가 두 번이나 이렇게 호언장담을 했지만, 세 번이나 주님을 부인하게 되었다..라는 거죠. 사람이 ..

카테고리 없음 2023.04.29

막다른 골목에서 성령님이 인도하신다

성령이 인도 하시는 기도 막다른 골목(예레미야33:1-3) | 생명의 말씀 - YouTube ◈막다른 골목에서 성령님이 인도하신다 렘33:1~3 ◑1. 막다른 골목 렘33:1 '예레미야가 아직 시위대 뜰에 갇혀있을 때에 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두 번째로 임하니라' 여러분, 성령이 여러분을 인도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그걸 얼마나 많은 성도님들이 느끼고 있는가요? 눈에 보이지 않는 그 성령 하나님이 지금 나를 인도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더 놀라운 사실은, 그런데 성령 하나님이 나를 인도하시는데 왜 우리 가정이 막다른 골목에 처해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왜 믿음 좋은 권사님에게, 왜 믿음 좋은 집사님에게 이런 인생의 막다른 골목 같은 형편이 주어지는가요? 정말 방법이 없고, 길이 없는.. 이런 막다른 고난길..

카테고리 없음 2023.04.28

‘피의 보복자’ 관점에서 본 다윗과 압살롬

◈‘피의 보복자’ 관점에서 본 다윗과 압살롬 삼하14장 여러설교정리 삼하13장은, 암논이 다말을 강제 성폭행한 사건의 기록이고 삼하14장은, 압살롬이 암논을 죽이고, 그술에 도망갔다가 돌아오는 기록입니다. 이스라엘 문화 즉 율법의 전통에는 그 뜻은 '피의 보복자'(avenger of blood) 라는 것이 있습니다. 민35:11~19 히브리어로는 '고엘 하담'인데, 억울하게 죽임 당한 자를 대신해서 원수 갚는 자를 뜻합니다. 민35:19에서는 '피를 보복하는 자'로 번역되었는데 억울하게 죽임을 당한 자의 가장 가까운 친족을 가리킵니다. 율법에 의하면, 가족이나 친척이 억울하게 죽임을 당하면, 또는 우발적으로, 과실치사로 죽임을 당하면 (고의적 살인은 해당 안 됨) 피해자의 가까운 친척(피의 보복자)이 복..

카테고리 없음 2023.04.28

삼하14장 압살롬 반란의 배경은 '가정 불화'

◈압살롬 반란의 배경은 '가정 불화' 삼하14~15장 설교 정리 ◑압살롬에 대한 다윗의 애증 ▣관련글 모음 에 다윗 다음으로 많이 등장하는 이름이 '압살롬'입니다. 압살롬에 관련된 기록은 삼하13~19장까지, 장장 7장에 걸쳐 길게 이어집니다. 그런데 그 일곱 장을 자세히 읽어보면 그 가운데 상당수가 다윗의 가정 안에서 일어난 일들에 관련된 기록입니다. 13장에서, 암논이 다말을 범한 사건이 벌어지죠. 2년 후에 압살롬이 암논을 보복살해 합니다. 압살롬은 그술 왕 달매에게 피신해 가서 거기서 세 해 동안, 만 2년간 머물러 있었습니다. 13:37 그 사이에 아버지 다윗 왕의 마음에는 아들 암논은 잃은 충격이 가라앉았고 살아있는 아들 압살롬을 향한 그리움이 간절해져 갔습니다. 그러나 "애증"이 함께 있었습..

카테고리 없음 2023.04.27

도서 <내래 죽어도 순종합네다> P9

[Ep9.오디오북] 최광 선교사의 탈북자 선교 실화 | - YouTube ◈도서 P9 ◑2부 10장. "너희(탈북청소년)는 영적 리더가 될 수 있어! " 1년 간의 기도 생활을 통해 통독반 학생들은 성령의 임재를 경험했다. 처음에는 하나님에 대해서 조금도 관심이 없던 통독반 학생들이 찬양을 하다가 울었고, 기도하다가 방언을 받았다. 기도하면서 질병들을 치유 받았다. 울며 기도하는 시간을 통해, 마음의 상처를 치유받았고 마음 속 깊은 곳에서부터 변화를 받았다. 나는 이들의 마음 속 뿌리 깊이 박혀 있는 거지 근성을 뽑아버리기 위해 필리핀으로 데리고 갔다. 그곳에서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기에 이제 우리는 줄 수 있는 사람들이며 우리가 줄 때 진정으로 부유해 질 수 있다'는 것을 가르쳤다. 그리고 이제 그..

카테고리 없음 2023.04.27

다윗의 아들 2 압살롬

[데스티니] 29. 다윗의 아들 2 - 압살롬 (삼하 13:22-29) - YouTube ◈다윗의 아들 2 압살롬 삼하13:22~29 ▣ 내적 치유 데스티니 시리즈 설교 29번째 시간입니다. 데스티니란, '하나님의 계획, 하나님의 작정'이란 뜻입니다. 저와 여러분은 하나님께서 태초부터 계획을 가지고 창조하셨다는 것이죠. 그래서 우리 인생은, 아무 것도 그려지지 않은 백지에다가 새로운 그림을 그려 나가는 것이 아닙니다. 저와 여러분을 향한 계획, 밑그림, 설계도가 있다는 거예요. 그래서 아무것도 없는데, 우리가 새롭게 뭔가를 만들어나가고 개척해 나가는 것이 아니라, 우리 인생은 발견해 나가는 겁니다. 무엇을 발견해요? 나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그 계획을 하나님이 가지고 계시다는 거예요. 그래서 설계도를..

카테고리 없음 2023.04.27

삼상13장, 다윗 가문의 몰락이 시작되다

◈삼상13장, 다윗 가문의 몰락이 시작되다 여러 설교 정리 *밧세바 사건으로 '다윗의 가문의 몰락'에 대한 나단의 예언이 주어졌는데, 본문은 실제로 다윗의 장남인 암논이, 이복동생 다말을 범하는 일이 벌어집니다. ◑다윗의 실패가 다윗의 성공보다, 우리에게 더 소중한 교훈이다! 삼하12장에서 나단이, 밧세바 사건으로 다윗에게 이렇게 예언하죠. 12:11 '여호와께서 또 이와 같이 이르시기를 보라 내가 너와 네 집에 재앙을 일으키고 내가 네 눈앞에서 네 아내를 빼앗아 네 이웃들에게 주리니 그 사람들이 네 아내들과 더불어 백주에 동침하리라' 그 예언 때문에 다윗은 늘 고민이 됐겠죠. '내 집에서 일어날 재앙은 과연 무엇일까?' 내 아내들을 데려다 대낮에 동침할 그 '이웃'이라는 사람은 누구일까?' 계속 걱정하..

카테고리 없음 2023.04.26

추진력을 장착하는 법

추진력을 장착하는 법_ - YouTube ◈추진력을 장착하는 법 창42:18~25 1981년에 12살된 한 한국인 소녀가,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셔서 어머니하고 둘이서 미국 하와이로 이민을 갑니다. 12 살의 나이로 학교를 불쑥 들어가고 나면 우선 영어가 안 되지요. 그러니까 학교에서 얼마나 애가 차별을 당하고, 무시를 당하고 그리고 어떤 인종차별까지 경험을 하면서 모멸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런데 이 모멸감이.. 한국인의 특이한 오기로 발동을 해요. 그리고 그 오기를 다시 긍정적인 에너지로 승화시켜 가지고 뉴욕대학의 정치학과 동아시아학을 전공했습니다. 그리고 이 있거든요. 아주 유명한 곳인가 봐요. 터프츠대 플레처 스쿨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습니다. Fletcher School of Law and Dip..

카테고리 없음 2023.04.26

삼하15장 절별 해석 및 주석

◈삼하15장 절별 해석 및 주석 1 그 후에 압살롬이 자기를 위하여 병거와 말들을 준비하고 호위병 오십 명을 그 앞에 세우니라 여기서 '호위병’은 히브리어로 '이쉬 라침' 인데, 이는 '달려가는 사람', '경주자'란 뜻이다. 즉 당시 왕의 마차 앞에서 뛰어다니며 마차가 지나갈 길을 정비하고 왕을 경호하던 경호부대(警護部隊)를 가리킨다. 2 압살롬이 일찍이 일어나 성문 길 곁에 서서 어떤 사람이든지 송사가 있어 왕에게 재판을 청하러 올 때에 그 사람을 불러 이르되 너는 어느 성읍 사람이냐 하니 그 사람의 대답이 종은 이스라엘 아무 지파에 속하였나이다 하면 '일찌기 일어난 성문 길 곁에 서서' 여기서 성문이란 왕궁의 문을 의미한다. 구약 시대 당시 히브리 사회에서 마을의 성문은 장로들이 앉아서 재판하는 장소..

카테고리 없음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