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e[#pg_il_#

2024/03 54

예수님은 마리아를 기다리셨다

◈예수님은 마리아를 기다리셨다 요20:1 부활절 아침묵상 부활절 이른 아침에 찬송가 160장을 불러보았습니다. 「무덤에 머물러 예수 내 구주 새벽 기다렸네. 예수 내 주 Low in the grave He lay, Jesus my Saviour! Waiting the coming day Jesus my Lord!」 이 찬송가를 부르다가, 문득 평소에 하지 못했던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무덤에 머물러 예수님이 기다리셨다고?’ 우리말 찬송가 가사에는, ‘새벽 기다렸네’ 하고 나와있습니다. 그러니까 예수님이 부활하신 시각을 우리는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성경에 나와있지 않으니까요. 그런데 이런 개연성이 있는 거죠. 예수님이 부활주일 새벽에 일찍 부활하셨는데, 무덤에 머물러 기다리고 계셨다는 것입니다. 영어 ..

카테고리 없음 2024.03.31

가룟 유다 걸러낸 교회의 성령충만

https://www.youtube.com/watch?v=40F8x9kC02U https://cafe.daum.net/heavendeer/RlFJ/14 ◈가룟 유다 걸러낸 교회의 성령충만 행1:12~26 ▲본문 설명 : 가룟유다 대신에 맛디아를 세우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성령을 약속하셨고, 성령이 임하시면 제자들이, 그리스도 연쇄 사건(십자가-부활-승천 사건)의 증인이 될 것을 예견하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이 보는 앞에서 승천하셨습니다. 이후에 120명이 마가의 다락방에 모여서 기도에 전념할 때 성령의 충만함을 받게 됩니다. 이 사건에 앞서 사도 베드로는 회중들 앞에서 한 가지 정리해야 할 문제를 제안합니다.(본문) 열두 제자 중에는 가룟 유다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가룟 유다는 예수님을 ..

카테고리 없음 2024.03.30

다 이루었다

◈다 이루었다 요19:30, 행22:10 2024.03.29.고난주간새벽5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에 이르시되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니 영혼이 떠나가시니라' 요19:30 ◑1. 다 이루었다 예수님은 영혼이 떠나가시기 직전에, 마지막 순간이죠. 머리를 숙이시기 직전에, 한 단어예요. 우리 번역에는 두 단어(다 이루었다)로 번역되지만, 원어는 한 단어예요. *테렐레스타이, teleo 의 수동 완료, finished, fulfilled, completed 한 단어로만 말씀하신 거예요. 근데 이 한 단어 속에 인류 역사 전체가 담겨 있는.. 어떻게 한 단어에 그 많은 내용들을 담을 수 있을까 할 정도로, 많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 많은 의미를 간추려서 아래 4가지로만 생각을 해보겠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4.03.30

영원한 승리

2024 03 29 고난주간 새벽기도회 / 고난 받는 종 (5)영원한 승리 (youtube.com) ◈영원한 승리 사53:10~12 2024.03.29. 본문은 이사야서 53장 마지막 내용입니다. 고난받는 종에 대한 마지막 예언인데요. 해석이 쉽지가 않습니다. 짧은 3구절인데, 어려운 표현들이 여기저기 나옵니다. 설교를 준비하면서도, 가장 어려웠던 본문 중의 하나인데요. 하나의 요지로 요약이 안 됩니다. 여러 내용이 쫙 펼쳐져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세 가지 대지로 나누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여호와의 종, 그분의 고난은 성부 하나님의 원하심이었다. 2 여호와의 종, 그분의 고난은 성자 하나님의 순종이었다. 3 그 순종의 결과 이 세 가지 대지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왜 오실 여호와의 종은 고..

카테고리 없음 2024.03.29

한 알의 밀알

내일교회 2023-01-26 신년부흥성회 // 한 알의 밀알 - YouTube ◈한 알의 밀알 요12:24 ☞ ▣십자가 예수님께서 '내가 영광을 얻을 때가 되었도다'고 선언하시고, 요12:23 곧바로 '한 알의 밀알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 그렇게 말씀했습니다. :24 언젠가 20여 년 전 해외토픽에 이집트의 피라미드에서 3천년 전에 조그만 그릇이 발견했는데 그 그릇 안에 밀알들이 남아 있었습니다. 전 세계가 와~ 하고 놀랬습니다. 3천 년 동안 보존된 밀알! 얼마나 멋있습니까. 그래서 그 밀알을 나눠 가지고 학자들끼리 연구를 하고 그랬습니다. '한 알의 밀알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 3000년도 그대로 있었어요. '와 3000년 동안 보..

카테고리 없음 2024.03.29

겟세마네의 진실

2024년 고난주간특새(01)’겟세마네의 진실’ (youtube.com) ◈ 겟세마네의 진실 막14:32-42, 슥13:7 ☞▣십자가 ◑도입 : 예수님의 고뇌에 찬 기도가 선뜻 납득되지 않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겟세마네 동산의 이야기는, 저도 여러 차례 설교를 했고, 여러분도 익히 잘 아시는 바입니다. 근데 이 본문을 대할 때마다, 사실은 한 대목이 굉장히 막연해요. 예수님이 갑작스럽게 허물어지는 모습, 흔들리는 모습을 우리가 대면할 때, '과연 예수님의 이 흔들림이, 이 당혹스러움이 뭘까?'에 대해서 정확하게 캐치하기가, 독자 입장에서도 쉽지 않습니다. 여러분들도 아마 저와 비슷한 경험을, 이 본문을 읽을 때 하실 겁니다. 아마 이 본문만큼 예수님의 그 정서를, 다각도로 설명한 본문이 성경에 이렇게 ..

카테고리 없음 2024.03.28

중심의 변화

https://www.youtube.com/watch?v=lVNDgr3to_Q ◈중심의 변화 갈2:20 2024.03.25 ☞ "십자가와 함께하는 일상"이라는 주제로, 이번 고난주간 특새 동안에 살펴보겠습니다. 십자가가 우리의 삶과 동떨어져 있는, 내 삶과 별로 관계없는 교리로만 남아 있으면 안 되죠. 요즘은 십자가가 악세사리가 돼 버렸죠. 목에다 걸고 다니고... 혹은 집안 장식품이 된 거죠. 십자가를 믿지만, 십자가로 사는 것.. 이게 중요한 거죠. 십자가를 믿는 것으로 끝나는게 아니고, 진짜 믿는다면 십자가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다르게 표현하면 "십자가 영성" 입니다. 그래서 이번 고난주간 특새 동안, 우리가 십자가를 좀 다루려고 합니다. ◑도입 / 십자가 신앙으로 살지 않고, 자아 중심적으로 사는..

카테고리 없음 2024.03.28

용서의 기적

https://www.youtube.com/watch?v=MwqdG17b_kI ◈용서의 기적 행7:58~60 2024.03.26. ☞▣십자가 2024 고난주간 새벽집회 여러분, 하나님은 모호한 존재가 아니십니다. 추상적인 하나님이 아닙니다. 우리가 신앙생활 할 때 위험한 것 중에 하나는, 신앙을 추상화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모호한, 막연한 존재로 믿는 것입니다. 근데 하나님이 막연한 존재가 될 수 없는 이유는, 십자가 때문이에요. 추상적인 신앙은 불가능합니다. '고통 당하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가 어떻게 추상적일 수 있습니까? No 자유주의 신학자들이나, 신학을 너무 학문화시켜 버린 사람들은 자꾸 이걸 개념화 시켜 버리고, 추상화 시켜 버리고... 그래서 모호한 존재로 만들어 버리죠. 핏기 없..

카테고리 없음 2024.03.27

진정한 행복

내일교회 2023-01-25 신년부흥성회 // 진정한 행복 - YouTube ◈진정한 행복 계14:13 ▣ 삶의 통찰력 ◑도입 동서양이 역사를 기록한 모습이 조금 다릅니다. 사마천이 쓴 를 보면, 나라들의 흥망성쇠를 중심으로 썼습니다. 거기에 비해서 서양의 역사의 아버지인 헤로도토스는 라는 책에서 인생의 행복이 무엇인가를 주제로 역사를 펼쳐갑니다. 주1) 그래서 가장 처음 예시로 리디아의 한 부자 왕 크로이소스 를 우리 앞에 펼쳐 보입니다. 그는 리디아 (옛 터키 지역) 의 넓은 국토를 정복해서 가졌습니다. 그리고 각국의 조공을 받아서, 세계 모든 나라들의 보물들을 왕궁 곳간에 넘치게 채워놓았습니다. 그것뿐만 아니라 강력한 군사력도 가졌고, 거기에다가 똑똑하고 잘난 자식들도 두었죠. 무엇보다도 그 왕이 ..

카테고리 없음 2024.03.27

한 회의주의자 청년의 회심 간증

https://www.youtube.com/watch?v=jr3TphokVZc&list=PLpe4oj3IDvVRVAuSyonqjBfllmAEUTOBr ◈한 회의주의자 청년의 회심 간증 ☞ 여러분 오늘 밤에는, 제가 과거에는 숨기고 얘기 안 했던 얘기를 하나 하겠습니다. 제가 예수님 어떻게 내 인생의 모시고 살게 되었는가 하는 간증입니다. (제가 이 간증을 공개적으로 밝히지 않은 이유는) '모두들 너무 신기하고 신비한 체험이 있어야만 예수 믿는 것인가?' 사람들이 그렇게 잘못 생각할까 봐 쉬쉬했습니다. 제가 많이 전도하고, 또 많은 사람을 만나서 복음을 제시했지만 제 간증을 별로 많이 안 했습니다. 근데 이제 (천국에) 갈 날도 얼마 남지 않았으니까 '해도 되겠다' 생각됩니다. 내가 젊은 시절, 예수님 믿..

카테고리 없음 2024.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