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e[#pg_il_#

2024/11 37

은밀한 제자의 공개적인 헌신

☞설교본문 색인             ☞주제별 분류              ▣ 제자도 내일교회 2024-11-10 주일예배 // 장사 지냄: 은밀한 제자의 공개적인 헌신  ◈장사 지냄, 은밀한 제자의 공개적인 헌신         눅23:50~56           -교정예정-오늘 본문 내용은  '예수님을 장사 지내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은밀한 제자의 공개적인 헌신' 이런 설교제목을 제가 붙였습니다.   ◑1. 예수님의 장례를 주도했던 사람들 이 사람들은 예수님의 제자였는데, 은밀한 제자였습니다.  그러니까 '숨은 제자'였습니다.  그 숨은 제자는.. 바로 아리마대 요셉과, 니고데모 입니다. ▲눅23:50 '공회 의원으로 선하고 의로운 요셉이라 하는 사람이 있으니' 50절은 원래 헬라어 성경에는..

자유인이 된 종

☞설교본문 색인             ☞주제별 분류              ☞ 자유> 2024년 11월 17일 "자유인이 된 종(요한복음 8:31~36)"  - YouTube ◈자유인이 된 종                요8:31~36        ◑갇힌 자로 살아가는 현대인들 오늘은 글을 하나 읽어 드리면서 설교를 시작하겠습니다.  「난 밤이면 잠을 설쳐.  절벽에서 떨어지는 악몽을 꾸지.  겁에 질려 잠에서 깨.  가끔 내가 어디 있는지 기억하는 데 시간이 걸려.  총을 구해 식료품 점에서 강도질을 하면 다시 돌아갈 수 있을까?  하는 김에 지배인을 쏠 수도 있겠지.  그런데 보너스로 그런 바보 짓을 하기엔 난 너무 늙었어.  난 여기가 싫어.  항상 두려움 속에 사는 것에 지쳤어.  여기 있고 ..

오순절에 임하신 성령

☞설교본문 색인             ☞주제별 분류             ▣ 성령론 2021 11 07 사도행전 강해 (6) / 사도행전 2:1~4 / 오순절 날 임하신 성령 - YouTube  ◈오순절에 임하신 성령       행2:1~4       ※성령론에 대해 다양한 주장과 신학들을 들어볼 필요가 있습니다.구약에도 성령이 임하신 적이 있지만, 신약의 성령과 다른 점은, 구약의 성령은 그냥 '성령'이고,신약의 성령은 '예수 그리스도의 영'이고, '예수님이 보내신 영'입니다.구약의 성령은.. 영, 혼, 육 할 때의 '영'이란 측면에서 말하는 것이고,  요4:24신약의 오순절 성령은..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의 나타남이란 점에서 현격한 질적 차이가 있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4.11.20

내 영혼의 기적 거듭남

☞설교본문 색인             ☞주제별 분류               ▣거듭남, 회심 내 영혼의 기적 : 거듭남 - - YouTube  ◈내 영혼의 기적 거듭남        요3:1~8          -교정예정-지난 한 주간 동안 (새생명 축제 기간에) 2천 명이 넘는 형제자매들이  예수님을 새로운 생명의 구주로 영접한 것은 너무나 축복이라고 확신합니다.  왜냐하면 요즘 같은 시대에...  강남이 아주 지성적인 곳이고 똑똑한 곳인데  이 모든 것들을 극복하고  전도가 쉽지 않다고 하는데도 불구하고, 수많은 영혼들이  이렇게 예수님을 구세주로 영접한 것은 너무나 큰 축복입니다. 할렐루야!  ◑도입 스펄전 목사님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잃어버린 한 영혼이 구원받는 순간, 하늘의 새 예루살렘 거..

카테고리 없음 2024.11.20

2024년 한국교회를 전망한다

☞설교본문 색인             ☞주제별 분류            ▣ 교회론 [CTS 한국교회를 논하다] 474회ㅣ신년특집②ㅣ2024년 한국교회를 전망한다 - YouTube ◈2024년 한국교회를 전망한다                       [CTS 한국교회를 논하다] 474회 녹취(비디오 클립) 2024년 한국 교회는 어떻게 변화할까?  올해 트렌드를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는,  디지털 전환과, 초개인화, 4차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의 큰 흐름 속에서  교회 역시 새로운 변화를 준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교인 수 급감과 공동체 약화라는 큰 변화를 맞은 한국 교회가  다음 세대에 신앙을 전수하고,  지속 가능한 목회를 하기 위해서는, 시대에 맞는 대응 전..

카테고리 없음 2024.11.19

이 책을 받아 먹어라

☞설교본문 색인             ☞주제별 분류               ▣ 말씀 요한계시록 강해 #15] 이 책을 받아 먹어라 | 계시록 10:1-11 - YouTube ◈이 책을 받아 먹어라          계10:1~11           여러분들이 살아가는 동안 힘들고 어려운 일이 많으실 겁니다.  특히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 때, 반드시 어려움이 따라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어떤 상황에서, 어떤 어려움을 만나도  능히 이길 힘을 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그 사실을 절대로 의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계시록을 가만히 읽어보면, 큰 재앙이 임할 때  하나님은 반드시 요한에게 먼저 하늘을 보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재앙을 감당할 ..

카테고리 없음 2024.11.19

꿈의 세가지 통로

☞설교본문 색인             ☞주제별 분류              ☞ 꿈 >  ◈꿈의 세가지 통로           창15:1~6           2012.08.31.설교문 스크랩  오늘은 꿈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우리는 자주 꿈을 회생해야 합니다. 오늘 밤 (철야)에 오신 분 중 꿈이 있는 분들은, 얼굴에 화색이 돌고 눈빛이 다릅니다. 우리는 꿈을 따라갑니다. 꿈이 없으면 방향을 잃어버리는 것이기 때문에 꿈은 아주 중요합니다. 꿈은 미래라고 볼 수도 있지만, 현실의 삶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기 때문에. 꿈을 가진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은 모두가 꿈꾸는 사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성경의 이야기는 모두 꿈의 이야기입니다.  창세기에..

카테고리 없음 2024.11.18

예수께 잡힌바 된 사람

☞설교본문 색인             ☞주제별 분류             https://blog.naver.com/karamos/80055827264 정리 ◈예수께 잡힌바 된 사람          빌3:7~14          2002.09.08. ‘... 오직 내가 그리스도 예수께 잡힌 바 된 그것을 잡으려고 달려가노라’ 빌3:12 ▲예수님께 종으로 매여서 살았던 바울... 그 속에서 자유를 누리다!많은 사람들이 가장 싫어하는 것 중 하나는 구속당하는 것입니다.얽매이고 간섭을 받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흔히 자유라는 단어를 고귀하게 생각합니다.우리는 경제, 정치, 문화, 이성, 양심, 종교 등의 자유를 주장합니다. 그러나 완벽한 자유인은 없습니다.우리는 중력과 인력이 지배하는 ..

카테고리 없음 2024.11.18

영화 <저니 투 베들레헴>

[2024-11-10] "저니투 베들레헴" 영화 시사회 후 추천영화 1순위  ◈영화                           문화전쟁>     Journey to Bethlehem  지난 수요일 날 우리가  이라는 영화 시사회를 했는데  너무나 우리가 크리스마스 때에 보기 좋은 영화이고,   또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너무나 즐겁고 흥겹고, 또 뮤지컬로 돼어 있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기독교판 로 알려짐 제가 이것을 왜 소개하는가 하면,  크리스마스 때에 우리나라에서 영화를 만들어지지 않은 지가  30~40년 됐어요.  그런데 이 영화는 SONY 사에서 정말 아주 잘 만든 크리스마스 영화입니다.  이 크리스마스 때에 극장가에서 '고요한 밤 거룩한 밤'이 울려퍼지고,  우리 자녀들과 가족들이..

카테고리 없음 2024.11.17

희망을 품었다면 대가를 치루어야 합니다

☞설교본문 색인             ☞주제별 분류                 사도행전 희망을 품었다면 대가를 치루어야 합니다 - YouTube  ◈희망을 품었다면 대가를 치루어야 합니다     행22:30~23:11     2024.11.10.◑사도 바울도 완벽한 인격은 아니었습니다       사람들 중에 유독 성격이 급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 중에서 화끈한 분들, 또 그 성격 때문에 열정적으로 일하는 분도 있지만  사고 치기 쉽습니다.  성질 급한 사람 둘이 만나면 위험하죠. 불꽃이 튀기고 전쟁이 붙기도 합니다.  내가 성격이 굉장히 급한 데도, 아직도 큰 사고 안 치고 살았다면  주위에 좋은 사람이 있어서 그럴 겁니다.  완충 해주고 참아 주고 하는 온유한 사람들 때문인 거죠. 오늘 ..

카테고리 없음 2024.11.16